[경영사례](주)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현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시 현지화의 문제점에는 어떤 것이 있었으며 한타는 이러한 문제점을 어떻게 극복하였는가?

2. (주)한국타이어의 강/약점은 무엇이며 성공적 중국 진출의 핵심요인은 무엇인가?

3. (주)한국타이어의 목표인 'Global Big5' 달성을 위해 향후 어떤 전략을 추구해야 할 것인가?
본문내용

경영상의 문제점 - 종신계약제와 조직의 이원화 문제

한타의 강소공장은 중국현지 청강타이어와의 합작기업으로 시작하였다. 하지만 그 출발은 순탄치만은 않았다.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있었지만 그 중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것이 종신계약제 일반적인 정황 하에서 노동자가 한 기업에 10년 이상 근무했을 경우 협상을 거쳐 비고정기한 노동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이를 종신계약제라 하며 이러한 제도는 직원의 온정적 관리의 심적안정감을 줄 수 있으나 기업의 내부경쟁에는 불리하다

와 조직 이원화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었다. 청강타이어 인수 당시의 종업원들은 80% 이상이 무기한으로 계약되어 있었다. 개방이전부터 중국에서는 완전고용제가 시행되고 있었는데 그것은 회사와 노동자간 평생고용의 계약을관계를 의미한다. 근로자들은 이러한 제도로 인해 노동의 유무와 관계없이 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해고를 당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한타는 노동자들의 관리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또한 한타는 청강타이어와의 경영상의 마찰로 인한 이원화 문제에 봉착하게 된다. 한타는 기존의 낡은 경영방식을 따라온 청강타이어에 새로운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데 어려움이 따랐다. 기존 청강 타이어의 중국관리자들은 한국에서 파견되어 온 한타 주재원들의 방식을 따르지 않아, 작업을 진행시키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처음에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리라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관리자들 간의 마찰이 심화되어 조직이 이원화되는 문제에 봉착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타이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한국타이어 마케팅 SWOT,STP,4P전략, 한국타이어 향후전략제안연구
  •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연구-목차-1. 한국타이어 기업소개(1) 한국타이어 개요(2) 기업 History(3) 한국타이어 경영철학2. 한국타이어 기업성공요인3. 한국타이어 기업핵심역량4. 타이어 시장상황분석5. 한국타이어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한국타이어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7. 한국타이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한국타이어의 서비스마케팅전략9. 중국시장 진출사례(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계와 기업들이 연관되어지는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사례
  • 주장이다. 결국 회사를 설득해서 이렇게 중국의 가흥과 회음에 공장을 설립하게 되었다.하지만 아직 조충환 사장의 고민은 많다. 이제 집을 짓기로 결정하고 벽돌을 하나 얹은 것이다. 그것을 어떻게 키워나가느냐가 진짜 고민이고 진짜 문제이다. 이제 진정한 경영이 시작된 것이다. 서론 – 연구 방향한국타이어는 98년도에 중국진출에 성공하여 현재 중국시장 내에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굴지의 업체이다. 중국시장내의 경험이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 사례
  • 중국의 고도의 성장률과 국내외의 경제적 불안을 가진 한국 기업의 글로벌화는 보다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해주는 요소가 될 것이다.이 시점에서 현재 한국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기업의 과거와 현재를 반성하고 미래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려줄 것이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중국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 기업인‘ 한국타이어’의 진출 과정과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기업의 글로벌화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여 보고자 한다.(2) 대

  • 한국기업의 중국 진출사례 - 한국타이어
  • 중국시장 진출 사례한국타이어목차서론1.기업소개2.중국시장 진출동기 및 연혁3.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 원인본론1.한국타이어의 경영전략2.VMS3.SWOT분석4.5C분석5.STP분석6.5P분석결론 및 시사점서론1.한국타이어 소개1941년 조선타이어공업(주)으로 출발하여 1968년 사명을 한국타이어제조(주)로 변경하고, 기업공개로 상장회사가 되었다. 국내 선발 타이어 제조회사로서 초창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1973년 일본 요코하마橫濱고무(주)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