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제약산업 마케팅능력과 기업성과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업체선정과 그 이유

2. 산업 환경 분석 및 업체 비교

3. 해석

본문내용
1. 업체선정과 그 이유
먼저 레포트 주제가 마케팅 능력과 기업성과(특히 주식부문)와의 관계임을 떠올려보자. 특정 마케팅 활동이 그 기업의 성과에, 특히 주가부문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알아보아야 한다. 이를 실험설계로 설정한다고 가정해보면, 독립변수는 ‘마케팅 활동’이, 종속변수는 ‘주가’ 이 되는 것이다. 앞서 마케팅조사론 수업에서 배운 것처럼 실험설계의 기본조건에는 세 가지가 있다. 실험변수의 조작, 외생변수의 통제, 실험대상의 무작위화가 그것이다. 현실에서의 비교이기 때문에 다른 조건들은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외생변수의 통제는 기본적인 가장 비슷한 환경에서의 두 기업을 비교함으로써 어느 정도 해결되리라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두 기업을 어떻게 선정해야 할까란 문제에 부딪히게 된다. 우선 두 기업은 비슷한 환경에서 생겨난 기업이어야 한다. 그리고 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한 기업은 어느 정도 리더그룹에 속한 기업, 다른 한 기업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속해야 한다. 그렇다면 그 리더그룹이라는 것을 어떤 기준으로 설정하느냐가 문제가 되는 것이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기업이름으로 검색을 하면 어떤 정보가 나오게 될까. 아마도 그 기업의 인터넷 홈페이지와 소개가 나올 것이다. 실제로 네이버 검색창에서 삼성전자로 검색을 해보자(네이버를 선호하기 때문에 선정됐음. 임의의 기업으로 삼성전자 선정했다). 먼저 삼성전자 홈페이지로 바로가기 링크가 있고 그 밑으로 기업정보가 나와 있는데 주가와 주가정보, 기업뉴스, 재무정보, 증권사리포트 등등이 나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계학]전자상거래의 합리적인 과세방안에 관한 연구
  • 성과를 거두었다. 분류관리는 정확한 제품 가격, 수량 그리고 위치를 제공하여 고객의 요구에 맞아떨어지도록 하는 것이다. 모든 제품은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탁의 음식처럼 관리 가능한 그룹으로 명확하게 나누어 결정을 한다. 최소의 비용으로 물건을 구입하는 대신 구매자들은 구입방식에 대한 정보를 이은 구매 관습을 향상시키며 제조업자와 소매자 모두에게 비용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미국의 경우 1996년 기준으로 10만 개의 기업이 물품 주문서,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성과가 마케팅 능력에 의해 결정된다는 연구결과 이철, “IMF관리체제하의 수출마케팅 전략”, 마케팅, 한국마케팅연구원, Vol.32, 1998, p33-36를 고려해볼 때 중소기업의 마케팅 측면에 대한 접근이 절실히 요구된다. 최혁준, “한국중소기업의 인터넷마케팅 수출성과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석사학위논문, p.1, 2002.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시장지향성에 대한 지금까지의 연구는 주로 대기업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으며, 서비스산업 등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마케팅 활동이 더욱 더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패밀리레스토랑 기업들은 이용고객의 만족을 위한 마케팅 믹스를 창출시키고 선택속성 및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조사하여 이용고객들이 마케팅 전략에 대한 대처방향을 예측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패밀리레스토랑이 경쟁적 우위를 갖추려면 고객만족을 위해서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해야하고 경영자들은 세분화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본 연구

  • [경영학] 환경경영기업인 P&G사의 환경전략 사례를 중심으로한 생태환경보호를 위한 환경 친화 경영에 관한 연구
  • 고찰대상의 생태적 특성에 대한 파악과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특히 기업의 생태적 이해영역, 즉 경영의 주체인 기업이 생태적 관점에서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사업을 전개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본다.제2절 연구목적환경경영의 수행을 통해 기업이 생태 효율과 경제효율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환경경영의 제반영역을 포괄하는 시스템 사고가 필수적이다. 그러나 우리 나라의 환경경영에 대한 논의는 환경마케팅, 환경감사,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기업 기술 혁신 개발 사업 성과 보고Ⅱ. 기술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법령1. 산업기술혁신 촉진법2.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 3. 기술 개발 촉진법 4. 기술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조세혜택을 주는 법령들Ⅲ. 도표 및 그래프로 알아보는 기술 혁신 지원 관련 통계 자료들1. 총 연구 개발비2. 총 연구원3. IMD 국가 경쟁력4. 과학 기술 논문 수제 3장 기술혁신 사례분석Ⅰ. 기술혁신 실패 사례 및 실패요인 분석1. 괴혈병에 대한 치료2. 뉴욕 시가 전기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