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엘라스틴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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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문
2. LG생활건강의 비전 및 기본 전략
3. 마케팅 환경 분석
4. 마케팅 믹스 전략
5. 통합적 광고 캠페인 계획

본문내용
1. 서 문
비누로 머리를 감던 시절을 지나, 샴푸가 생겨나고 린스가 생겨나고 여러 가지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되어 판매되었다. 이 때의 헤어케어 제품의 컨셉은 '세정'이었다.
그러던 중 외국에서 한국 헤어케어 시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막강한 자본력과 마케팅력으로 우리나라 시장을 공략하면서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이 도래하게 되었다.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은 염색이나 파마 등의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머릿결의 직접적 보호에 대한 관심으로 이동하면서 시장점유율이 높아졌다.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이 점차적으로 시장을 점유해 나가자 더블리치와 같은 중저가 브랜드를 출시하던 LG생활건강의 시장 지배력이 점점 힘을 잃어가고 있었고 시장점유율의 절대적 수치가 떨어지면서 수익성도 악화되었다. 이에 LG에서도 품질이 뛰어난 프리미엄 헤어케어 제품의 일환으로 엘라스틴을 개발하였다. 질감이나 향, 첨가 성분까지 비슷한 제품력을 내세워서는 후발주자인 엘라스틴이 당시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강자였던 해외 유수 브랜드들을 이겨 낼 수 없을 것이라 판단, LG에서는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기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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