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엘라스틴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문
2. LG생활건강의 비전 및 기본 전략
3. 마케팅 환경 분석
4. 마케팅 믹스 전략
5. 통합적 광고 캠페인 계획
- 본문내용
-
1. 서 문
비누로 머리를 감던 시절을 지나, 샴푸가 생겨나고 린스가 생겨나고 여러 가지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되어 판매되었다. 이 때의 헤어케어 제품의 컨셉은 '세정'이었다.
그러던 중 외국에서 한국 헤어케어 시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막강한 자본력과 마케팅력으로 우리나라 시장을 공략하면서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이 도래하게 되었다.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은 염색이나 파마 등의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머릿결의 직접적 보호에 대한 관심으로 이동하면서 시장점유율이 높아졌다.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이 점차적으로 시장을 점유해 나가자 더블리치와 같은 중저가 브랜드를 출시하던 LG생활건강의 시장 지배력이 점점 힘을 잃어가고 있었고 시장점유율의 절대적 수치가 떨어지면서 수익성도 악화되었다. 이에 LG에서도 품질이 뛰어난 프리미엄 헤어케어 제품의 일환으로 엘라스틴을 개발하였다. 질감이나 향, 첨가 성분까지 비슷한 제품력을 내세워서는 후발주자인 엘라스틴이 당시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강자였던 해외 유수 브랜드들을 이겨 낼 수 없을 것이라 판단, LG에서는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기에 이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