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산업] 제주ICC와 국산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주 ICC 소개

2. Korea Convention Fair 2004 Jeju
본문내용
1. 제주 ICC 소개
1. 연혁
1996 08.20 ~11.30 컨벤션센터 건립 타당성 용역조사 실시(한국관광연구원)
1997 05.10 ~ 07.05 도민주 공모
08.11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창립총회
1998 03.30 기공식
1999 12.23 건립도민보고회 및 본공사 착공
2003 02 건물 완공
2003 03.22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개관
2003 04.22 ~ 04.25 첫국제회의(2003 국제 이동체 공학 학술회의)
2004 03 제 8차 유엔환경계획(UNEP)특별이사회󰡑
2004 04 PATA(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 총회
2004 05 ADB(아시아개발은행) 총회



2. 위치 및 주변 호텔


제주는 지리적으로 동남아 주요도시를 잇는 중심지에 위치해 있고 대륙과 해양을 잇는 항공, 선박 및 도로시스템이 발달하여 ICC JEJU로 오는 길이 한결 가깝다.
제주국제공항에서 ICC JEJU까지는 서부관광도로를 통해 차량으로 40~50분 가량 소요되며 매 15분마다 공항에서 리무진 버스가 운행된다.
제주도 내 호텔사용료는 일반적으로 Convention rate가 적용되나 여행성수기에 비해 비 성수기 할인율이 보다 높게 형성돼 회의 참가자 부담을 낮출 수 있다. ICC JEJU에서 차량 10분 이내 확보가능 호텔의 객실 수는 3,981실이다.




3. 경영이념
Confidence : 세계화를 주도하는 컨벤션 전문가 육성, 주인의식 고취로 경영 효율성 증진
Contribution : 컨벤션 산업을 통한 지역, 국가 경제에 기여, 국내 관광업계와 동반자적 입장으로 win-win전략 추구
Convenience :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만족 증진, one-stop 서비스의 제공으로 경쟁력 증진





4. 시설 및 사용용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산업 레포트
  • 컨벤션 센터와 호텔의 Homepage사전 조사로 각 시설간의 대략적 개요를 파악한 후 직접방문을 통해 연구의 전문성을 높였다. 조원간의 업무분담으로 개별적인 답사가 가능하였고, 시설간의 특징을 파악한 후 종합하여 각 시설간의 장,단점을 분석하게 됨(2) 연구수행과정 2. 조사자료 가. Convention Center (1) 제주 ICC(2) 부산 BEXCO(3) 서울 COEX(4) 대구 EXCO나. 호텔 (1) 그랜드 힐튼 (Grand Hilton)(2) 롯데호텔 소공본점(3) JW 매리어트 (MArriott)(4) 리츠칼튼(5) 워커

  • 컨벤션 센터의 경영
  • 컨벤션 센터의 개념과 유형1. 컨벤션 센터의 개념2. 컨벤션 센터의 유형3. 컨벤션센터의 역할Ⅲ. 컨벤션센터 설립에 필요한 법규와 조항1. 국제회의 산업육성에 관한 법률2. 국제회의산업육성에 관한 법률시행령Ⅳ. 컨벤션센터의 조직관리와 직제별 업무1. KINTEX(Kore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2. BEXCO(Busa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3. ICC JEJU (제주국제컨벤션센터)Ⅴ. 컨벤션센터의 인사관리 1. 컨벤션센터의 인사관리2. 직원채용절차3. 컨벤션 전문인력

  • [컨벤션경영서비스론] 컨벤션경영서비스의 발전방향
  • 산업의 구성요소 중에서 회의시설을 비롯 숙박, 교통 등의 여러 하드웨어적인 요소 등이 불가피한 요소이기는 하나 여기에서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요소 는 그 모든 것의 기저가 되는 회의산업 종사원에 의한 인적 서비스라 하겠다. 그러므로 회의 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인적 서비스의 중요성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 전문 인력 컨벤션센터 한 개당 요구되는 필요인원은 약 4천여명, COEX 컨벤션센터, ASEM컨벤션센터와 제주, 부산, 일삼, 대전 등의 컨벤

  • [컨벤션마케팅] ICC JEJU(제주컨벤션) 마케팅분석
  • 컨벤션 전문가 육성 - 인력육성 프로그램의 개발로 직원능력 향상 - 주인의식 고취로 경영효율성 증진 ◇ 고객을 위한 ICC JEJU의 자세 -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 증진 - 고객가치창조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 - One-Stop 서비스의 제공으로 경쟁력 증진 - 고객의 취향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 사회에 대한 ICC JEJU의 역할 - 컨벤션 산업을 통한 지역/국가경제에 기여 - 국내관광업계와 동반자적 입장으로win-win전략 추구 - 제주도 관광

  • [기업조사] 컨벤션산업과 BEXCO 벡스코
  • CONVENTION 산업과 BEXCO경영학원론CHECK POINT한국의 전시컨벤션 산업 현황한국 전시컨벤션 산업 SWOT분석BEXCO의 설립과 성장과정BEXCO의 산업현황과 경쟁력BEXCO SWOT분석BEXCO의 성장전략BEXCO의 VISION 2007한국의 전시컨벤션 산업 현황Ⅰ. 대구 EXCOEXCO의 시설현황 / 과제Ⅱ. 제주 ICC JEJUICC JEJU의 시설현황 / 과제Ⅲ.COEXCOEX의 시설현황 / 과제EXCO의 시설현황전시장 3m×3m부스를 총 600개까지 설치 가능전시컨벤션 홀3,872㎡ / 최대 4,200명까지 동시 수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