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모델전략-자일리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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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일반 소비자모델
전문가 모델
유명인 모델
롯데 “자일리톨 휘바”- 김혜자
해태 자일리톨 333 틴캔 - 한채영
김혜자씨와 한채영씨의 비교분석
결 론
광고모델의 속성 및 광고효과

본문내용
서 론

우리는 일상의 경험에서 부모가 자기자식을 자랑하는 것과 옆집 아줌마가 그 아이를 칭찬하는 것은 효과가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다. 동일한 내용이라도 그 대상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달라지는 것이다. 광고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광고주를 대신하여 광고메시지를 전달하고 브랜드를 대변하는 광고모델은 광고 전체의 효과를 설명하는 하나의 매개변수에 불과하지만 광고메시지의 내용이나 표현 방법 등 중요하게 여겨지는 변수만큼이나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시 말해서, 광고모델이란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한 수단으로서 광고주가 광고 효과를 위해 인간을 매개로 마케팅 목표를 극대화하기 위한 제품적 도구이다. 즉, 기업의 직접적인 정보 전달자(communicator)로서 소비자를 설득시키는 것이 아니라 특정인물을 매개로 하여 간접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실재 혹은 가상의 개인이나 단체를 일컫는다. 이는 광고 모델의 힘을 빌어 광고의 설득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제품이나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태도를 변화시키거나 우호적인 태도를 형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광고 모델이 지니고 있는 이미지와 분위기에 소비자의 감정을 이입시킴으로써 나타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그리하여, 광고 제품에 사회적 의미를 부여하고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에 대해 감정적인 느낌을 갖도록 하여 주목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그 최종목적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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