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sk텔레콤 `sky`스카이 광고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KY 출시 배경>
1. 경제적인 배경
2. 사회 문화적 배경
3. 정치적 배경
4. 기술적 배경

<경쟁자 분석>
1. 삼성 애니콜
2. LG 싸이언

<SWOT 분석>

<마케팅 목표 설정>

<포지셔닝>

<4P분석>

<광고분석>

SKY 휴대폰: 앞으로의 전망 - 시장 확대의 가능성
본문내용
<SKY 출시 배경>

1. 경제적인 배경

휴대폰은 1998년 처음 우리나라에 상륙해 2004년 현재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전자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장기적인 내수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휴대폰 시장은 매력적이다. 특히 구매력이 높은 10대와 20대 젊은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현재 우리나라 휴대폰 회사들이 주력하고 있는 수출시장은 올해 2004년도의 경우에는 세계 시장이 9% 수준의 양호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수출 드라이브 및 해외 입지 강화로 증가 추세를 지속할 것으로 판단되어 종합적으로 볼 때 2004년 휴대폰 수출은 전년 대비 15.5% 증가한 1억 2,980만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내수 및 수출 호조에 힘입어 세계 시장에서 한국산 휴대폰의 비중은 2000년 15.6%에서 2003년 26.6%를 거쳐 2004년에는 28.2%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삼성 및 LG가 글로벌 Top 5 기업으로 시장 지위를 확대해 나가고 SK Teletech 역시 글로벌 Top10기업을 사내 비전으로 삼음에 따라 앞으로 한국은 휴대폰 강국으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될 것이다.

2. 사회 문화적 배경

자기표현 욕구가 강한 젊은이들에게 유행에 맞는 휴대폰은 그들의 앞선 감각을 상징하는 중요한 아이콘 중의 하나가 되었다. 경쟁이 심하기로 유명한 휴대폰 시장에서는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앞선 테크놀로지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와 자기표현 욕구를 충분히 반영한 제품 디자인이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한 중요한 요인이 된다.
또한 21세기는 마니아의 전성시대로, 기업 입장에서는 이러한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한 임무 중의 하나가 되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스스로 찾아서 제품을 써주고 입소문까지 내주니 더할 나위 없이 고마운 존재들이다. ‘스카이사모’는 SK 스카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온라인 모임으로, 스카이를 즐겨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정보 공유의 장이다.
SK텔레텍은 ‘스카이 칸 페스티벌’을 여는 등 영화 마니아들을 끌어 들여 휴대폰의 앞선 기술력을 전세계인에게 홍보할 기회로 삼고 있다.

3. 정치적 배경

2000년 011과 017이 합병되면서 정부는 휴대폰 시장에서의 독과점을 막기 위해 SK의 판매량을 제한했다. 따라서 200
참고문헌
이두희 ‘광고론’
잭트라우트&알리스 ‘포지셔닝’
잭트라우트&알리스 ‘마케팅불변의법칙’
구자룡 ‘한국형포지셔닝’
박준형 '브랜드마케팅리포트‘
박찬수 ‘마케팅원론’
스카이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체계적으로 잘 되어있어요...아쉬운점은...통계적 자료가 없다는것 ^^
  • 0la***
    (2006.11.17 10:28: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은거같네요 내용이
  • jha1***
    (2006.04.08 17:50:5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TTL과 현대카드 M의 티저광고 사례연구
  • TTL과 현대카드 M의 티저광고 사례연구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1. 티저광고의 특징2. 티저광고의 효과3. 티저광고의 활용 방법 4. 티저광고 사례 고찰Ⅲ. 사례 연구1. SK-Telecom의 TTL 광고1) 회사소개(1) 연혁 및 설립목적(2) 조직 체계(3) 경영 목표(3) 마케팅 분석(4) 영업 실적2) SK-Telecom의 TTL (1) 티저광고 전략(2) 티저광고 내용(3) 티저광고 효과2. 현대카드M1) 회사소개(1) 설립목적 및 연혁(2) 조직체계(3) 경영 목표(3) 마케팅 분석(4) 영업 실적2)

  • [브랜드관리] SKY & KTF EVER 브랜드성공 실패사례
  • 사례- 스카이소비자 기호의 변화로 인한 틈새시장의 공략‘Smart&Convenient‘품질 마케팅: 활동은 단기적인 판매증대나 촉진보다 중장기적인 브랜드 프로모션에 초점Its different라는 광고 컨셉난 조금은 다르고 싶다는 신세대의 욕구를 반영3. 스카이의 브랜드 전략적 특징성숙된 시장: 소비자의 기호 변화 (

  • [마케팅관리] [마케팅조사]고객만족마케팅 - 마일리지(Mileage)와 고객화(Customization)(A+리포트)
  • 사례(가계)를 하나만 들어주세요( )13. 12번 문항에 대한 대답-②선택한 경우1) 어떤 측면에서 만족하는가?( )2) 대표적인 사례(가계)를 하나만 들어주세요( )*협조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참고자료 2‘마일리지’에 대한 고객 만족도1. 당신의 사업 종류는?①제조업 ②판매업 ③서비스업 ⑤기타2. 구체적인 사업을 적어주세요^^*( )3. 당신의 나이는?①10대 ②20대 ③30대 ④40대 ⑤기타(나이를 적어주세요^^*)4. 당신의 성별은?①남성 ②여성5.

  • [광고론] 스카이 핸드폰 광고분석 -제품광고 성공사례
  • 광고는 혁신적으로 발전하는 첨단제품의 특성을 부각시키면서 젊은 층의 사회문화적인 trend를 신속히 파악하여 욕구를 환기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II. MAIN SUBJECT1. SKY, its different 광고의 분석(1) 제품특성을 표현하는 상황설정스카이의 광고는 항상 단순하면서도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지만, 그 의도를 알고보면 전달하는 내용을 잘표현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먼저 슬라이드폰의 선발주자인 스카이는 늘씬한 백인 남녀가 요가를 하는

  • [광고론] 스카이광고
  • 광고는 혁신적으로 발전하는 첨단제품의 특성을 부각시키면서 젊은 층의 사회문화적인 trend를 신속히 파악하여 욕구를 환기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II. MAIN SUBJECT1. SKY, its different 광고의 분석(1) 제품특성을 표현하는 상황설정스카이의 광고는 항상 단순하면서도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지만, 그 의도를 알고보면 전달하는 내용을 잘표현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먼저 슬라이드폰의 선발주자인 스카이는 늘씬한 백인 남녀가 요가를 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