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성공사례] UNICARE 유니케어 브랜드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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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민간 의료보험 시스템
→ 미국의 의료보험 시스템은 한국과 같이 국가가 관장하는 공적 보험의 형태가 아니라 철 저한 시장논리에 의해 좌우되는 민간 의료보험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2. 고가의 의료 서비스 비용과 의료보험 비용
→ 의료기술이 첨단을 달리고 있는 만큼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드는 비용도(즉, 병원 비) 상당히 고가로 책정되어 있다. 따라서 의료보험의 가입이 거의 필수적으로 요구되 는데 의료보험 또한 사보험의 형태여서 의료보험료 또한 저소득층이 부담하기에는 벅찬 것이 현실이다. 실제로 미국내의 의료보험 미가입자가 인구의 1/5에 달한다.

3. 회사 보험
→ 직장 내에서 의료보험사와 계약을 통해 직원들에게 보험 제공. 따라서 미국에서는 직 장 선택시에 어떤 보험 회사의 어떤 상품을 제공하는지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을 한다. 만일 직장을 다니지 않거나 의료보험을 제공하지 않는 회사에 다닐 경우 개인적으로 보 험을 선택해 가입한다.

4. 보험 상품의 복잡성
→ 보험회사도 다양하고 각 회사마다 특색있는 보험 상품을 내놓아 보험 상품을 개인이 선 택하기에 조금은 복잡하다. 따라서 이를 도와주는 컨설턴트 또한 직업으로 존재한다.

5. 의료시스템에 대한 불만 팽배
→ 이처럼 복잡하고 저소득층을 배제한 의료시스템 체계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크다.
참고문헌
www.kaiser.com
www.bcbg.com
www.hschange.com
www.mathmetica.org
www.ahrq.g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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