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바디샵사례-아니타로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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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THE BODY SHOP

1. 회사소개
회 사 명 the Body Shop International PLC
소 재 지 Watersmead,Littlehampton West Sussex BN 17 6LS, UK
1976년 브라이튼의 작은 도로변에 최초의 매장 오픈
: 천연 성분을 원료로 만든 화장품을 저렴한 플라스틱 통에 담아 팜.

2. 기업이념
“기업활동을 통해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한다.”

3. 매장관리
전세계에 1700개가 넘는 매장이 운영 : 프랜차이징
( 복잡한 관리 및 인사 업무를 염려하지 않아도 되므로 신제품 개발과 회사의
국제적 발전에 전력을 다할 수 있음)
매장관리의 원칙 : 여러 이해 관계자들간의 유연한 관계 형성

4. 제품
아니타 로딕은 20년 동안 세계각지의 원주민들로부터 전수 받은 미용기법을 바탕으로 피부에 자극이 없는 식물성 천연원료를 사용
( 대표적으로 고대 인도의 전통 아유베다(ayurveda) 요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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