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이론] 포스코 조직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나라 기업 조직 커뮤니케이션 형태의 특징

하향식 커뮤니케이션
의사전달 체계의 단순 명료성 부족
공동의 의사결정 사원욕구 반영이 부족

조직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전략

문제점
전략의 노하우가 거의없음
목표가 불분명
효과적인 전략, 전술 부재
전문적 실무자, 팀 부족

해결방안
커뮤니케이션의 경로의 단계 축소
다양하고 효과적인 매체 개발에 주력
효과적인 사원교육프로그램 전략
커뮤니케이션 과정의 리엔지니어링

문제해결Program

■ GE의 Work Out Town Meeting기법
해결하고자 하는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관련 부서원들이 모여 토론을 통해 구체적이고 실행가능한 개선대책을 의사결정권자에게 제시하면 의사결정권자는 이에 대한 실시여부를 즉시 결정하여 실행에 옮기도록 하는 조직단위 문제 해결을 위한 즉결식 회의 Process
[기대효과] ● 조직내 수직적/수평적 신뢰 구축
● 신속한 의사결정과 다양한 현업과제의 해결
● 조직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창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것도 자료라고 돈받고 파냐?
    세상 참 무섭다...
    이런 자료를 아무것도 모르는 학생들에게 돈받고 팔다니...
    것도 수수료 오천원당 천원씩 먹으면서,
    난 학생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료보니 돈아깞다.
    올린놈이 잘못인인,
    무슨 자료인지 확인도 안하고 파는 놈이 잘못인지...
    이러고도 돈벌어 먹는 놈들 있는거 보면

    참 세상 무섭다.
  • en***
    (2008.01.15 10:32:15)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효성그룹의 동기부여 문제점과 개선방안
  • 조직행동이론 17조서 론Ⅰ. 문제제기동기부여(motivation)란 행동과 관련되는 기본적인 심리 과정을 말한다. 이는 조직에서개인이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개인적 목표와 일치되는 조직 목표를 향해 높은 수준의노력을 자발적이고 지속적으로 기울이도록 스스로를 이끌어 나가는 과정, 또는 조직이그러한 개인의 동기 부여된 행동을 촉진하는 일련의 행동을 일컫는다. 심리학자들의 주장에따르면 업적은 능력과 motivation간의 함수 관계에 있는데,

  • [언론학부]기업내 커뮤니케이션 조직화 체계에 관한 연구
  •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이론적 고찰 41. 조직과 커뮤니케이션의 관계 42.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기능과 유형 93.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154.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유형과 사내 TV의 특성 19제 3 장 연구결과 및 분석 221. 실험방법 222. 연구결과 및 분석 232.1 사내TV방송의 역할 232.2 사내정보를 획득하는 매체 292.3 사내TV방송의 기능수행 정도 312.4 사내TV방송 프로그램별 관심도 332.5 사내TV방송이 활성화되어있는 기업의 현황과 문제점 38제 4 장 결 론

  • [인사관리] 사내커뮤니케이터제도-동양화재사례
  • 커뮤니케이션을 매우 가치 있으며 중요하고 필수적이고 포기할 수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론과 실제에서 그 중요성은 직원에 미치는 영향, 기존 고객과 잠재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와 주주와 같은 외부 목표 그룹에 미치는 영향, 커뮤니케이션에 들이는 비용 감소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는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관련된 인사시스템과 제도에 대해 중심적으로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동양화재의 ‘사내 커뮤니케

  • [경영학] 조직문화 의 경쟁력 구축방안 연구
  • 조직문화의 경쟁력 구축방안목 차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제2장 조직문화의 이론적 고찰 제1절 조직문화의 개황1. 조직문화의 정의2. 조직문화의 기능3. 조직문화의 구성요소4. 조직문화의 유형제2절 조직문화 연구의 접근법1. 비교경영 접근법2. 기업 문화적 접근법3. 인지적 접근법4. 상징적 접근법5. 구조, 심리 역학적 접근법제3절 조직 문화의 변화1. 조직 문화의 변화 필요성2. 필요조건3. 고려해

  • [기업사회공헌] 기업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실천방법
  • 조직의 구성방법에서부터 최고 경영자, 간부, 사원을 구분한 조직 구성원에 대한 교육, 그리고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와 이의 전략적인 활용에 이르기 까지 국내외 각종 이론과 실증적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조기 정착과 활성화를 위한 최적의 실천방안을 도출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며 연구 내용은 다음과 같다.첫째, 기업자원봉사를 시작하고자 하는 최고경영자, 중간관리자, 실무담당자에게 성공적인 활동정착을 위한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