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삼양라면 광고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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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원조 삼양라면의 역사
삼양라면 광고를 통한 재도약
삼양라면 CF
삼양라면 광고분석
결론 –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삼양라면 광고분석
인지반응 이론의 적용
->지지주장과 반박주장 존재
인지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소비자의 동기유발과 정보처리 능력 소비자의 지식, 메시지가 반복되는 정도 메시지 정보원의 신뢰성 등

삼양라면 광고분석

인지구조 이론의 적용: 광고정보가 제공하는 제품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개별적으로 평가하고(인지), 이를 통합하는(구조) 과정

피시바인의 다속성 태도모형: 속성과 관련한 제품의 신념과 평가를 변화

피시바인의 확장모형: 규범적 신념(NB)과 순응동기(NC)의 변화

- 우지파동으로 인한 악영향:규범적 신념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
- 규범적 신념을 고치기 위해서도 노력해야할 것

인지일관성 이론의 적용:소비자들은 심리적으로 불균형 상태보다는
균형상태를 선호하며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심리적 균형을 이루
려고 한다

인지 부조화 이론: 인지부조화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들은 몇 가지
행동을 취하게 된다.

인지부조화 해결 by:
나쁜 태도나 의견을 변화
긍정적인 정보들을 탐색
부정적 정보들을 회피
직접 삼양라면을 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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