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Black & Decker(전동공구제조업체)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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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3.0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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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본론

Ⅰ. 상황분석

1. 일반환경
2. 환경분석 - 내부, 외부환경
2. Company - 자회사 분석
1) 브랜드
2) 경제적 상황
3) 4P 분석
4) SWOT 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자 분석

Ⅱ. 대안 탐색과 선택

1. 수확전략
2.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
1) Sub-Brand
2) New(New) Brand
3) New(Old) Brand

Ⅲ. 마케팅 전략
1. Joe Galli의 전략
2. 내가 Joe Galli라면?

◈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서론

Black&Decker는 1910년 Duncan Black과 Alonzo Deckerd이 만든 기계용품 상점으로부터 시작하여 오늘날까지 발전을 거듭해온 기업이다.
그들의 높은 브랜드가치에도 불구하고, 1990년 B&D의 판매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군인 Power Tools 마켓에서의 큰 문제를 발견하게 된다.
그것은 Professional-Tradesmen(전문 숙련공) 세분시장에서의 철저한 실패이다. 다른 세분시장, 즉 일반 소비자 시장과, Professional-Industrial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1위가 왜 Professional-Tradesmen에까지 이어지지 못한 것일까? 그렇다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을 세우고 실행해야 할까?
이번 B&D 사례에서는 위의 질문들의 해답을 찾기 위해 그 당시 상황을 철저히 분석하고, 가장 적절한 대안, 즉 마케팅 전략을 찾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President and Fellows of Harvard College. The Black&Decker Corporation(A):Power Tools Divison(Harvard Business School Case 9-595-049), 1995
유필화 외. 현대마케팅론. 박영사, 2003
강두영. 마케팅신화 만들기. FKI미디어, 2002
에릭 조아킴스탈러 외. 브랜드 경영. 21세기북스, 2000

소비자들의 고정관념-그 정체와 마케팅의 적용(Ⅱ) 이문규/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http://www.kmarketing.co.kr/mag/199707/2.html
Brand Report http://www.brandrepor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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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버드 case를 잘 풀어 쓰셨네요.
  • hisan***
    (2006.03.18 23:5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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