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에이스침대의 교육훈련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기업소개
1. 세계 최대 침대 제조사 에이스침대
2. 경영 방향
3. 해외 진출
4. 경영 특성
5. 기업선정이유


Ⅲ) 교육훈련의 전개
1. 교육훈련의 필요성 인식 및 관련 정보의 수집
(교육훈련 정보수집 체계 및 특징)
2. 교육 계획 수립(교육 목표)
교육훈련 일반목표
교육훈련 세부 분류
교육훈련 개별목표
교육훈련 개별계획
3. 교육 대상자 선정
4. 교육 프로그램 개설
5. 교육실시


Ⅳ) 교육훈련 성과의 측정 및 관리


Ⅴ) 에이스 교육훈련의 강점 및 문제점 진단


Ⅵ) 해결방안

본문내용
1. 세계 최대 침대 제조사 에이스침대
1963년 9월 설립된 에이스 침대는 컴퓨터무인생산체제를 갖추고 충북 음성공장과 여주공장에서 연간 30만개의 침대를 생산하고 있는 세계 최대 침대회사이다. 단일 침대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지난 9월 5일 창사 40주년을 맞이하였고, 창사 후 40년간 줄곧 침대 한 품목에만 주력해왔다. (지난 1977년에 개인회사인 에이스침대에서 법인으로 전환함) 특히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를 통해 인체의 특성과 수면 간 관계에 대한 연구 등, 침대 생산기술을 키우며 지난해 1천5백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최근 5년 연속 매출액 경상이익률이 10%를 넘는 탄탄한 경영실적을 거두고 있다.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수차례 산업훈장을 받았고 히트 상품 및 브랜드파워 심사에서도 여러 차례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또한 에이스침대는 창업자인 안유수 회장의 뒤를 이어 장남인 안성호 에이스침대 사장이 2세 경영을 맡고 있으며 차남인 안정호 시몬스 침대 사장과 함께 업계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시장에서의 공정경쟁을 지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003년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분석
  • 관리를 평가하는 마케팅리더십으로 구분된다. 마케팅자원관리는 마케팅조직 자체와 인적자원과 관련된 항목을 평가하는 것으로 마케팅 조직의 위상과 조직운영의 합리성 뿐만 아니라 인력의 전문성과 이러한 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훈련체계 및 종업원 만족프로그램 등을 평가한다. 마케팅정보관리의 평가항목은 마케팅조사에 있어서의 체계성과 분석방법의 적절성 및 조사결과를 활용정도 외에 의사결정상의 책임과 권한의 체계 및 마케팅의

  •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 총 정리 자료
  • 분석과 다차원 척도(MDS)3) 제품개념(product concept)의 정립363231부작용적다많다좋 다나쁘다약효가마라다나바새로운 제품개념① 소비자들은 진통제를 약효와 부작용의 두 가지 차원으로 평가 ② 고려중인 신제품은 다른 상표들보다 약효는 뛰어나지만 ‘가’보다는 부작용이 많다고 인식된다.③ 이 신제품의 경쟁상대는 주로 ‘가’ ‘나’가 될 것이다.진통제 시장의 지각도363231(3) 제품개념 테스트(concept test): 말이나 그림으로 표현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과 연예기획사의 경영전략 고찰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과 연예기획사의 경영전략 고찰
  • 관리를 담당할 매니저를 개인적으로 고용하며, 차량유지비숙박비식비미용비교육비와 의상비 등을 직접 부담한다. 일본의 경우, 조연급 연예인이 지하철로 촬영장에 가고, 유명 연예인도 택시를 이용하며, 피부 관리비도 당연히 연예인이 부담한다. 연예기획사는 주로 연예인과 전속계약을 체결해 스케줄관리와 출연계약 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연예인의 수익을 나누어 가진다전속계약은 통상 전속기간, 전속금, 수익분배비

  • [운영관리] 각국의 국가품질상(유럽, 미국, 일본, 한국)
  • 훈련방법이다. 업무 인력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은 예를 들어 컴퓨터와 위성방송 등의 발전된 기술을 이용할 필요가 있다. 점점 더 훈련, 개발, 작업 단위는 다양한 작업자들과 좀 더 유연한 고성과 작업 방법에 맞추어서 만들어질 필요가 있다. 노동력의 개발 영역에 있어서 주요 해결사항은 ① 인력 자원 활용의 통합, 선택, 성과, 고과, 훈련, 경력 개발과 같은 것 ② 전략적 프로세스 변화에 따른 인력자원 관리의 조정을 포함한다. 이런 도전 사항을 다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관리자, 회계담당자, 마케팅 담당중역, 조사자, 시장 및 분석자, 문안사, 도안사 등이 있으며 이들은 외부의 전문적인 공급업자와 일상적인 접촉을 한다.셋째, 광고대행사는 다양한 인쇄 및 전자매체의 광고지면 및 시간을 조사, 협의, 조정, 계약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매체의 전문지식으로 인해 광고주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다. 넷째, 광고대행사는 매체나 공급업자를 위해 일하지 않으며, 그 도덕적, 윤리적, 재무적, 법률적 책임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