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 카스맥주 cass광고전략 수립을 위한 광고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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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3.0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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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Ⅰ. 상황 분석 보고서
1.서론
2.소비자 분석
3. 브랜드 분석
4. 시장분석
5. 결론
PART Ⅱ. 표적 집단 면접법
(Focus Group Interview)
1. 조사개요
1) 연구목적

2) 연구문제와 실제 FGI 질문내용

3) 실제 연구 진행 방법
(1) FGI 참여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구성인원
(2) 샘플링 방법
(3) FGI 실시일자와 면접시간 및 장소
(4) 자료보관 방법
(5) FGI 사회자
(6) FGI 진행상 유의사항

2. 조사결과- 연구문제에 따른 결과 및 대화요약
1) 맥주음용 실태

2) 맥주구매 행동

3) 맥주브랜드별 특징과 이미지

4) 맥주 광고에 대한 인식

5) 앞으로의 맥주에 원하는 점

3. 결론
1) 브랜드 마케팅과 광고 전략에 대한 시사점

2)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 광고 전략 제언
(1) 4P전략
① Product
② Place
③ Price
④ Promotion
(2)크리에이티브 전략

PART Ⅲ. 서베이 리서치
(Survey Research)
본문내용
1.서론

맥주는 전체 주류시장의 66.5%를 차지하는 가장 큰 시장이다. 그 맥주의 주된 소비층은 20~30대로, 65%를 차지하고 있다. 20대층을 잡는 것이 맥주시장 성공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맥주시장은 크게 레귤러맥주(Hite, OB, Cass)와 프리미엄맥주(Prime, Cafri, Stout, Budweiser등)시장으로 양분되는데, 레귤러 시장의 가장 큰 점유율은 Hite가 차지하고 있고, 99년도에 합병된 OB와 Cass가 나머지를 나눠가진다. OB와 Cass는 제품이나 광고 등에서 젊은층을 겨냥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지만, 여전히 Hite의 독주를 막지 못한 채 오히려 Cass가 자회사 제품인 OB의 시장을 축소시키면서 약간 성장하는 모습을 보일 뿐이었다. 또한 프리미엄 맥주 시장의 성장세도 무시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Cass를 젊은 층에 효과적으로 소구할 수 있는 광고 전략을 수립하기 위하여 맥주시장 상황분석을 해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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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 부분이 도움이 됐습니다. 가격을 조금 내렸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 h***
    (2005.11.02 03:27:0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표적집단면접 찾고 있었는데 정말 도움이 됐어요
  • riz***
    (2005.04.09 14:5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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