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YES`예스패션속옷브랜드 마케팅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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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환경 분석
(1) 내부환경

(2) 외부환경

2. SWOT 분석

3. 세분시장 분석 및 마케팅 목표 설정

4. 마케팅 믹스 전략 (4P)
(1) Product
(2) Promotion
(3) Place
(4) Price

※첨부 - 설문조사결과
본문내용
­독립적인 브랜드
요즘 자동차 마케팅을 보면 독립적인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도요타에서 출시한 렉서스가 대표적인 예이다. 독립적인 브랜드는 기존 기업의 이미지로 각인되는 고정관념을 없앨 수 있고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하나의 마케팅 방법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방법을 예스에서는 사용하고 있는데 ‘좋은 친구들’에서 ‘예스’를 출시한 것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다양한 것을 추구하는 요즘 소비자들에게 불필요한 배경지식을 심어주지 않고 장벽 없이 제품에 다가가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예스’라는 브랜드는 이런 면에서 강점이 있다.

­풍부한 아이디어
‘예스’ 매장에 가보면 다양한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을 자극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제품군이 다양하며 속옷만이 아닌 속옷 액세서리, 파자마 등으로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혀 준다. 단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풍부한 아이디어를 설명하기는 어렵다. ‘예스’는 그들만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알록달록한 속옷 디자인과 이벤트 데이를 이용한 마케팅은 빈약한 아이디어에서 나올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러한 좋은 예를 든 기사가 있다. 기사를 찾아보면 ‘1925 감성속옷 ‘예스’는 수능 기간 수험생들을 위한 ‘도끼캐릭터’와 ‘자석캐릭터’자수를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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