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롤리타 렘피카` 를 통한(주)태평양의 프랑스진출성공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1) 태평양의 'Lolita Lempicka' 성공 사례 선택 동기 2
2) (주)태평양의 기업이념과 연혁 2
2. 본 론 4
1) 'Lolita Lempicka'의 성과 4
2) 거시환경분석 - 프랑스 5
3) 미시환경 분석 - 프랑스 향수시장의 경쟁자, 소비자 6
4) 분석 도구 - 3C, SWOT 7
5) (주)태평양의 'Lolita Lempicka' STP 전략 8
(1) Segmentation 8
(2) Targeting 10
(3)Positioning 10
6) Lolita lempicka 4p 분석 11
(1) product 11
(2) promotion 12
(3) Place 13
(4) Price 13
3. 결 론 14
1) 'Lolita Lempicka'를 통한 (주)태평양의 진출 성공 요인- 국제경영 차원 14
2) 'Lolita Lempicka' 및 (주)태평양의 향후 17
본문내용
1. 서 론
1) 태평양의 'Lolita Lempicka' 성공 사례 선택 동기

19세기 산업혁명 이후, 과학과 기술문명의 눈부신 변화와 발전은 사회의 제 분야에서 인류의 삶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전 지구 역사에서 극히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 현대 사회이지만,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그 어떤 시기보다 더더욱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수송혁명, 통신혁명, 사회 이데올로기의 변화 등 최근의 기업은 과거 그 어느 때보다 넓은 시장 및 치열한 경쟁을 접하고 있다. 결국 현대의 기업은 이러한 격변의 시기를 맞이하여, 더 넓은 비전을 가지고 세계무대에서 경쟁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변모하지 않을 수가 없다. 일찍부터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이러한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국제경영방식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변신을 시도해왔다. 한국의 기업들도 마찬가지이다.
그런데 삼성, LG, 현대, SK 등등 한국에서 내로라하는 대기업들조차도 유럽과 같은 선진국 시장으로 진출하여 큰 성공을 거둔 경우가 거의 없다. 동북아시아는 일본 아니면 중국으로 대변될 정도로, 선진국에서 한국의 국가 이미지는 매우 미미하고 우호적이지도 않았다. 이러한 여건에 치열한 경쟁까지 겹치다보니 한국 기업이 선진국에서 성공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 진출
  •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로 향수 시장 3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미주지역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고 있다.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를 반복하고 있다. 특히 화장품 시장에서는 미국이 세계 1위의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미국에 진출한 화장품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 있다. 아모레 퍼시픽은 2002년 현지 법인을 세우고 2003년에 직영 매장을 세우면서 아주 천천히, 그리고 성공적으로 미국시장에도 안착했다. 어떻게 보면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이런 미국에서의 사례를 중심으로 조사, 연구함으로써 기업의 국제화, 해외 직접 투자에 대한 보편성을 확립하고 아모레 퍼시픽의 성

  • [국제경영전략] 롤리타렘피카에 대해서
  • 성공할 수 있었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글로벌 플레이어가 되기위한 글로벌 비전을 가지고 도약하고 있는‘아모레 퍼시픽’과 롤리타 렘피카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다.1-2. 기업소개 ① 연혁태평양화학공업주식회사 법인 설립태평양화학(주)1993년 3월 (주)태평양http://www.amorepacific.co.kr/about/story/story02.jsp프랑스현지화 법인 연혁1990년 9월 26일 프랑스의 샤르트르시에 설립- P.B.S(Parfurms Beautede suh, S.A.)는 유럽의 중심부를 겨냥한 (주)아모레퍼시픽의

  • [국제마케팅]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프랑스 진출 실패 및 성공 사례
  • 연구개발투자의 저조로 신제품 개발 수준이 저조하다. 화장품 신 원료의 개발부진과 다소비 원․부자재의 국산화도 미흡한 실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화장품 산업의 특성화, 전문화를 통한 국내 화장품 산업의 세계화를 추진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정부차원의 기술지원 투자정책이 미흡한 실정이다.◆ 프랑스 진출 1) 프랑스시장 진출 배경태평양의 글로벌 브랜드 정책은 최근의 일이 아니다. 1964년 8월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오스카 화장품 20여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해외시장진출전략과 성공사례
  • 1. 기업소개 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날 외국 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 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일찍부터 국제화에 눈을 뜬 태평양은1946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을 시작한 이래 현재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10여 국에 현지 법인 및 공장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