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모델전략-하이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하이마트 광고 history
2. 하이마트 광고 모델의 유형과 효과
(1) 유명인 모델
(2) 최고 경영자 모델
3. 하이마트 광고 모델의 신뢰성
4. 광고 음악 활용 전략
5. 최근 하이마트 광고 동향
6. 하이마트 광고 모델 전략의 성과
7. 하이마트 광고 모델 전략의 시사점
본문내용
3. 하이마트 광고 모델의 신뢰성
(1). 신뢰성의 개념
- 광고 수용자가 메시지를 수용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정보전달자의 긍정적인 특질을 의미하고, 광고 모델이 설득력을 얻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신뢰성을 지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신뢰성의 차원에서 모델의 구분
1). 진실성
①. 의미
- 정보 수용자의 정보 전달자에 대한 신뢰.
- 우호적인 성향, 수용, 심리적 안전, 지각된 긍정적 분위기는 진실성의 호의적인 결과에 해당한다.
②. 해당모델: 유준상, 김현수
③. 선정 기준
- 모델의 편안한 이미지와 평범하고 밝은 이미지. 모델 자체가 드라마에서 평범하고 밝은 이미지의 배역을 주로 맡아 왔고 그런 이미지는 모델이 전달하는 메시지에 대한 수용자의 수용 수준과 믿음의 정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실제로 노래를 잘하는 유준상과 성악을 전공한 김현수는 오페라 형식의 광고에 진실성을 더해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리즈광고에 대해서
  • 광고의 종류1)스토리텔링 광고-우리가 잘 알고 있는 동화나 전설, 소설, 그림에 나오는 스토리를 재미있고 쉽고 짤막하게 이야기 하는 것이다. 이 이야기를 여러 편의 광고에 연결되게 담아 전달하는 것이 스토리텔링 광고를 이용한 시리즈광고이다.ex) 2%부족할 때, 하이마트, 018 이동통신 씨에프 (ꡒ사랑은 움직이는거야ꡓ, “친구의 친구를 사랑했네”) ,KT(한시간만 통화하자-ꡒ삼각관계편ꡓ)등이 있다.2)같은 주제로 다른 비주얼을 사용하는 광고-

  • [광고언어] 인쇄 광고언어와 전파 광고언어
  • 광고는 무엇보다 광고의 메시지가 바람직해야 한다. 이에 우리는 광고언어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광고 매체에 나타난 언어 현상들은 오늘날 언어사용의 실제 모습을 반영하며, 또한 일상 언어생활에 큰 변화와 영향을 끼친다. 곧, 광고 언어는 인간의 사고와 생활에 많은 영향을 발휘하는 대중 매체이다. 이렇게 광고라는 대중 매체는 다양한 언어사용 전략을 통해 사회적 실상을 담아낼 뿐만 아니라 사회를 지배하고 변화시키는 힘까지 지니고 있

  • [미디어조사방법론] 잡지광고의 소구유형별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의 정기능2) 광고의 역기능5. 광고의 구성요소와 태도1) 광고의 구성요소2) 광고에 대한 태도(1) 태도의 정의(2) 태도의 속성(3) 태도의 중요성(4) 태도의 기능(5) 태도의 구조(6) 광고에 대한 태도3) 광고에 대한 태도와 감정반응에 대한 선행연구6. 광고소구유형에 관한 연구1) 광고소구의 정의2) 광고소구유형의 분류3) 광고의 메시지 소구방법7.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1) 커뮤니케이션 효과의 정의2) 커뮤니케이션 효과 모델(

  • [국제마케팅](주)올림푸스 KOREA의 한국 시장 성공 전략
  • 광고는 분명 모험이라고 할 수 있었다. 하지만 광고가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올림푸스의 광고는 많은 인기를 끌었고 성공적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특히 모델 전지현은 올림푸스 광고의 효과를 더욱 증가시켰다. 올림푸스는 시장 트랜드를 읽어 내었으며 그에 따른 전략이 적중한 것이다. 3) 현지 토착화 정책 및 활동 올림푸스 한국은 ‘국내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파이를 넓히고 한국경제에 기여하는 진정한 한국기업으로 거듭 난다’라는

  • [심리학] TV광고 마케팅 속 심리학 - 인지부조화이론과 자기지각이론
  • 광고와 행동유발광고의 비교지금까지 TV광고는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여 제품과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이미지 광고가 주를 이루었다. 이미지 광고는 행동반응 유도가 없이 고객의 인지 태도형성에 목적을 두며, 광고에 이미지 요소를 사용하는 감성적이고 정보가 적은 브랜드중심의 광고를 말한다.최고의 미시 연예인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이미연이 광고모델로 나와 똑같은 목걸이따위는 하지 않겠다며 파티장에서 와인잔에 목걸이를 버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