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수합병] `DAUM`다음의 `LYCOS`라이코스 인수사례- 인수방식 및 해외시장진출전략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AUM
A. DAUM의 현황
B. 다음의 강점/약점 분석
C. 국내의 포탈업계 시장 상황
1. 경쟁 격화
2. 시장 과점화
3. 신규 시장의 확대
1> 무선 인터넷 시장
2> TV 포탈 서비스 시장
3>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영향
4. 대기업, 외국기업의 진출
D. DAUM의 인수동기

2> LYCOS
A. LYCOS의 현황
B. LYCOS의 강점/약점
C. 인수대상기업으로서의 LYCOS
D. LYCOS의 실적 전망

3> DAUM의 LYCOS 인수
A. 인수 방법
B. 지주회사를 통한 투자방식
C. DAUM의 코스닥 상장 폐지 및 거래소 상장
4> 시장 반응 및 예상 재무제표
A. 시장 반응
1. 주가 변동 상황
2. 관련 리서치 평가 요약
B. 예상 재무제표
1. 향후 예상 재무제표
2. 인수 가격의 적정성 검토

5> 맺는 말

본문내용
인터넷 미디어 비즈니스
포털 서비스의 기본인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컨텐츠,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며, 핸드폰을 통한 무선 인터넷, Daum메신저 등 플랫폼 서비스의 확장과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 비즈니스
Daum쇼핑 d&shop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으며, 1999년 투어익스프레스에 투자하여 온라인 여행 비즈니스에 진출하였다.

금융 비즈니스
증권, 보험, 대출, 계좌통합 등 재테크 정보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04년 LG화재와 함께 온라인 자동차 보험에 진출하였다.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자회사인 음반 쇼핑몰 오이뮤직, 음반 기획사 JYP 엔터테인먼트, 플럭서스 등을 통해 음악 컨텐츠 서비스를 개발·제공하고 있으며, 2001년 영화 주간지 'Film2.0'을 발간하고 있는 미디어2.0에 투자하여 온라인 영화 콘텐츠 개발 및 유통에 참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펩시의 SWOT분석, 전략
  • 전략과 그들의 성공 또는 실패요인을 연구 할 수 있으리란 기대를 가지고 본 주제를 선택하였다.그리고 콜라시장에서 연패를 거듭하던 펩시가 흔치않게 압도적인 우세를 보인 곳이 바로 인도시장이다. 인도시장은 거대한 인구규모의 떠오르는 시장으로, 인도시장에서의 성공은 앞으로의 성과에 밑바탕이 될 수 있다. 따라서 펩시의 인도사례를 통해 펩시의 전략을 살펴보고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펩시가 만년2위 기업에서 1위 기업으로 올라설 수 있을

  • [인수합병] 기업인수합병의 기본이론과 사례
  • 과거 한국에서는 자본시장에서의 매입을 통한 인수합병보다 실패한 기업, 즉 부도가 난 기업에 대한 인수‧합병이 주종을 이루었다. 또한 많은 경우, 정부가 특혜금융을 제공하면서 실패기업의 인수를 추진하였으므로 인수‧합병전략의 성과에 대한 평가를 내리기는 상당히 어렵다. 그러나 자본시장을 통한 인수합병이 활발히 일어난 미국에서는 인수합병의 성과에 대해 상당히 체계적인 연구가 이루어졌다. SINGH과 MONTGOMERY의 연구에 따르

  • [글로벌마케팅전략] 다음(daum)세계로의 도약
  • 진출하려고 하고, 하위 업체들은 M&A를 통해서라도 위로 올라가려고 할 것이다. 이재웅 대표는 사람들과 접점에 있는 회사는 모두 Daum의 경쟁자라며 KTSKT 등의 이동통신회사와 e-bay, Yahoo, Amazon 등의 해외 인터넷 기업들을 Daum의 경쟁자로 꼽았다. Ⅲ. Daum의 라이코스 인수 1.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전 Daum이 승부를 띄운 것으로 봐야할 것인가? 당하기전에 라이코스를 통해 미국 등 해외시장 진출을 시작하겠다는 Daum의 전략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초

  • [인터넷마케팅] 다음(daum) 핵심역량과 새로운 도약
  • 다음은 미디어다음을 선보였다. “우리가 움직이는 세상, 미디어다음” 이라는 슬로건 하에 아고라 등 네티즌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선보이며 NO.1 뉴스서비스로 자리 잡았다.또한, 2004년에는 일본과 미국 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미디어기업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일본 파워드 컴과 합작법인 타온을 설립하여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일본 최고의 커뮤니티 포털 “카페스타”를 선보였으며, 미국 라이코스를 인수하며 세계 시장의 본

  • [전략경영 사례연구] SK커뮤니케이션즈의 엠파스 인수
  • 기업 외부 환경 분석1. 산업환경분석 2. 경쟁기업분석 Ⅲ. 기업 내부 분석 1. 핵심경쟁역량 2. 재무분석 Ⅳ. 전략적 상황분석 1. SWOT 분석 Ⅴ. 인수합병1. 인수합병의 배경 2. 인수합병의 주요내용 3. 인수합병의 기대효과 4. 인수합병에 따른 새로운 마케팅 전략Ⅵ. 발전 방향 Ⅶ. 참고 문헌 Ⅰ. 기업 소개 및 배경1. 기업소개SK 커뮤니케이션즈의 출발은 ‘넷츠고(netsgo)’란 PC통신 서비스에서 시작한다. SK텔레콤은 2002년 6월 라이코스 코리아(Lyco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