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고객만족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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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에버랜드 현황

1. 에버랜드 사업부
2. 에버랜드 소개
3.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
4. 주요수상내역
5. 서비스 경영성과

Ⅱ.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1. 리더십
2. 기업문화
3. WIN-WIN 전략 (내부 ․ 외부고객 만족)
4.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
5. 서비스 아카데미
6. 4P 전략

Ⅲ. 고객만족경영 이론에 적용한
에버랜드 서비스 분석

1. 고객기대와 경영자 인지의 차이의 GAP 감소 측면
2. 수요 ․ 공급 관리 측면
3. 품질의 관리적 측면
4. 내부고객 만족 - 사원능력 향상 측면
5. 내부고객 만족 - 동기부여 측면
본문내용
에버랜드 소개
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 시작
1996년, 용인자연농원에서 에버랜드로 BI 변경
40여개의 최신 어트랙션과 세계 유일의 복합 야생 사파리
튤립축제, 장미축제, 썸머 뮤직 페스티벌, 가을축제, 크리스마스 축제 등 사계절 축제
세계 최고 수준의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국내 최고의 레이싱파크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EVERLAND의 성공요인
기업문화
기업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신념
고객에게 만족을 넘어서
감동을 주는 서비스
직원만족이 고객 만족
직원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오폐수 처리 시스템
5PPM이하로 유지
잔반처리시스템 운영
자연과 함께하는 기업


CSM 이론에 적용한 에버랜드 서비스 분석

불량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생산라인 중단시키는
라인스톱제에서 착안
불량 캐스트 재교육 실시
미스터리 쇼핑을 통한
재발 방지

신입사원의 2주간의
청소근무
간부사원 승격시
청결서비스 직접 체험
미아찾기, 기초질서유지

서비스 아카데미 운영
고졸사원의 대학교육
지원
비정규직 사원에 대한
서비스 심화교육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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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문제의 해결사가 되고, 고객 피드백을 습관화 하도록 하는 것을 강조하여 회사의 모든 제도가 고객의 눈을 통해 평가되어야 한다는 것을 설득하고 있다.② 고객만족성공하는 기업은 내부고객과 외부고객 양쪽 고객을 모두 만족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 한쪽 고객은 제품과 서비스를 사주는 외부고객이고, 다른 한쪽은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내부고객이다. 서비스업의 경우는 내부고객의 만족 없이 외부고객을 만족시킨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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