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기획서] 2005 제1회 서울 동계 레포츠 박람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시회 개요 및 개념정립(성과, 목적)
2. SWOT 분석
3. 경쟁전시회 및 차별화전략
4. 시장조사
5. 마케팅 전략
6. 세부실행계획
7. 수익 예상 [5년간 수지분석]
8. Floor Plan
9. 부대행사
본문내용
목 적(기대효과)

동계 레포츠 대중화 기여
동계 레포츠에 대한 기대감과 관심 유도
주5일 근무제 도입으로 여가와 레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가 추세, 수요의 증가는 필연적

관광마케팅 효과
동계 올림픽 유치를 준비하고 있는 시점에서
국가 홍보
관광활성화로 국익증대

세계적 무역박람회로서의 위상 정립
각국 동계 레포츠 소개 및 관련 용품 전문 전시
광고, 홍보 효과로 집객 극대화
각종 이벤트를 통한 만족도 제고
우수한 전시물품, 유통 및 물류비 절감을 통한
가격 경쟁력 제고 교류, 무역의 장
세계적 추세에 따라 전문전시회로 성장

관련산업 성장
참가업체의 브랜드가치 상승 및 기업 이미지 제고
신제품, 신기술, 산업동향 파악
직거래 통한 참가업체 매출 증대
홍보, 광고비절감
무역교류 확대
국내외 참가업체 및 바이어의 신시장 개척
해외진출

관련산업 성장
업체간 제휴, 협력
관련 산업의 네트워크화
무역활성화로 국익증대
당해 매출을 예상 가능
관련 숙박업체와의 협력을 증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좋아요 짱짱인듯!
  • adsl2***
    (2014.05.08 17:16:0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세계관광 현황과(하와이, 프랑스 사례)과 부산 관광의 실태및 개선방향
  • 2005년 중국 CITS 및 CTS 등 여행사와 한국방문 미용 성형단을 모집한 바 있으며 명동과 강남지역 및 부산의 피부과와 성형외과 중심이었다. 이들 의료서비스는 일본인이나 중국인 통역사를 두고 상담과 병원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시술범위는 쌍꺼풀과 보톡스 시술에서 가슴확대술, 안면윤곽술, 피부재상치료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상품 실례로는 1-3프로그램으로 울산에서 운영되고 있는 한방 테마파크 ‘초락당’으로 한방진찰, 황토치료, 유기농 식사

  • [지방행정] 지방자치단체 CI사업의 사례분석
  • 서울” 연재만화 주인공으로 서울특별시의 마스코트 왕범이를 활용하고 홍보관에 왕범이 포토존을 운영한다. 또한 주요 시책사업에 관련 신규기념품 제작으로 랜드마크화 한다. ② 인지도㉠ 서울시 심벌과 ‘하이서울’ 슬로건을 알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 서울시 City Identity인 서울시 심벌과 하이서울에 대하여 시민 2명중 1명(50%)이 알고 있으며, 서울시의 지난 2002년 10월 결과(안다30.6%, 모른다69.4%)와 비교할 때 인지도가 19.4%높아졌다. 백승진(2005),

  • [관광경영] Mega Event(국제행사지)의 지속적인 관광 상품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사후관리 및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
  • 박람회에서 벗어나 여수라는 공간에 자연과 과학의 대비 요소를 접목시킨 문화단지가 조성돼 엑스포기간 후에도 충분히 관광객유치를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본 연구는 메가 이벤트가 어떻게 진행되었고 그 후의 상황에 대해 초점을 맞추어 연구가 이루어졌다. 그러나 세 종류별, 같은 형식의 여러 메가 이벤트들의 사례를 비교해보려고 했던 초기 목적과는 달리, 문헌 연구로 이뤄진 자료조사에서 세 종류의 메가 이벤트 중 국민들의 압도적

  • 메가이벤트 개최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
  • 동계올림픽유치를 희망했지만 개최지 선발과정에서 러시아 소치에게 밀려 탈락의 고배를 마셔야했다.엑스포만국박람회세계박람회국제종합박람회 등 여러 가지 명칭이 있다. 그 외국어 명칭도 exhibition, fair, great exhibition, exposition universelle, world fair, world exposition, Expo 등 다양하다. 다음은 대표적 국제박람회인 만국박람회를 중심으로 한 설명이다. 그러나 모든 국제박람회가 반드시 다음 조건과 부합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파리에 있는 박람회 국

  • [컨벤션산업론] CVB의 현황 및 문제점
  • 《 목 차 》1절. CVB의 이론적 배경Ⅰ. CVB의 정의Ⅱ. CVB의 출현배경Ⅲ. CVB 조직 유형Ⅳ. CVB 역할과 업무2절. CVB의 현황 및 문제점Ⅴ. CVB의 현황1. 코리아컨벤션뷰로2. 서울컨벤션뷰로3. 대구컨벤션뷰로4. 대전컨벤션뷰로5. 부산컨벤션뷰로6. 제주컨벤션뷰로Ⅵ. 국내 CVB의 문제점3절. 향후 CVB의 발전방향Ⅶ. 발전방향Ⅷ. 결론Ⅸ. 참고문헌1절. CVB의 이론적 배경Ⅰ. CVB의 정의 IACVB(International Association of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의 정의에 의하면 CV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