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씨티은행의 인터넷뱅킹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nalysis of Citibank
ㅇ 연 혁
ㅇ Citi Group 자회사
ㅇ Citibank 현황
ㅇ Sales History
Core Competence & Major Competitors
ㅇ Core Competence
ㅇ 경쟁업체 비교
Performance & Profile
ㅇ Performance
ㅇ Company Profile
Financial Environment & Internet Banking
ㅇ 금융산업 변화
ㅇ 인터넷뱅킹
ㅇ 인터넷뱅킹 현황
Citibank의 인터넷 금융 활성화 전략
ㅇ 활성화 전략 : e-Citi
ㅇ SWOT 분석
Strategic Vision
ㅇ Strategic Position
ㅇ Competitors’ Posture
ㅇ Revenue Model & Core Competence
본문내용
연혁
Founding the Business(1812 ~ 1912)
1812년 City Bank of New York라는 이름으로 설립(자본금 2백만불)
1894년 미국내 최대은행이 됨
Building the Global Presence(1913 ~ 1974)
1914년 미국은행 최초로 해외지점 개설(아르헨티나)
1918년 런던, 상하이, 홍콩, 마닐라, 싱가포르, 오코하마 등 해외사무소 개설
1939년 해외 23개국 소재 100개 해외사무소 개소
1964년 리스업무 취급
1965년 신용카드 업무 취급
Expansion & Changes(1975 ~ 현재)
1976년 “Citibank”로 개명
1977년 세계 최초로 현금 자동입출금기(ATM)의 상용화 서비스
1981년 Diners Club 인수
1985년 Direct Access 도입(가정과 회사의 컴퓨터와 은행간 연결시스템)
1999년 “Citi Corp.”와 “Travellers Group”간 합병 -> Citi Group 자회사가 됨

인터넷 뱅킹
장 점
은행의 경쟁력 제고
고객과의 유대 강화
비용절감을 통한 고객이익 증대
비용절감
지리적, 시간적 제약 해소
고객 서비스 경로 확보
다양한 수입원 확보

단 점
새로운 위험에 노출
인터넷 전문기업의 금융산업 진출 용이
IT 투자 비용 막대
영업 조직간 마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시티은행의 한국진출 및 현지화전략
  • 씨티은행은 은행의 해외진출과 현지화 전략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0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 제 1의 은행인 씨티은행이 1960년대 수출주도 경제정책을 위한 외화유치를 위해 정부 주도로 한국에 지점을 낸 후 1984년 소비자 금융 업무를 시작하기 전까지는 단순한 고객추종전략(following customer)을 유지하였다. 그러나 1980년대 중반 이후 한국의 경제 규모가 커지면서 소비자금융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수행하고 최초로 인터넷 뱅킹

  • 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피죤,햇반,소니,청정원,월마트,삼성몰,인터파크 등등 다양하게 분석
  • 은행들의 인터넷뱅킹․ 씨티은행의 인터넷뱅킹3) on-line과 off-line의 결합․ 롯데닷컴과 롯데백화점4. promotion1) 공동 마케팅․ LG의 khai2) 이벤트 마케팅․ 동양매직 세탁기3) PPL 마케팅․ GM의 영화속 광고4) 스포츠 마케팅 ․ 삼성의 스포츠를 이용한 광고5) 이메일 마케팅․ 시티스케이프(www.cityscape.co.kr)6) DB 마케팅․ 시어즈사의 고객관리를 위한 DB 마케팅1. product1) 제품개발 “ 피죤의 꾸준한 제품개발 ”국내 섬유유연제 시장은 연간 9백억

  • 인터넷뱅킹 -신한, 우리은행을 중심으로 인터넷뱅킹 서비스
  • 은행만의 독특한 인터넷뱅킹 전략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조사해본다.● 인터넷뱅킹의 한계점은 크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위험유형별로는 영업수행상의 위험, 신용훼손의 위험, 법적 위험을 들 수 있다. 둘째, 비용절감효과가 생각보다 크지 않다라는 것이다. 셋째, 전달매체의 통제력이 약화되고 다양한 경쟁자가 진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대응방안에는 인터넷뱅킹에 필요한 엄격한 허가기준의 채택과 경영진의 적절한

  • [금융론] [금융론]국내은행의 프라이빗 뱅킹 현황과 개선과제 및 발전방향(A+리포트)
  • - 목 차 -Ⅰ. 선정 배경Ⅱ. 프라이빗뱅킹 개황1. 프라이빗뱅킹의 개요2. 세계 프라이빗뱅킹 시장 동향3. 국내 프라이빗뱅킹 시장 동향Ⅲ. 국내은행의 프라이빗뱅킹 현황 1. 개황2. 대상고객 및 수익원3. 영업조직 Ⅳ. 타 금융기관의 프라이빗뱅킹 현황1. 외국은행 국내지점2. 증권회사 3. 보험회사Ⅴ. 향후 과제1. 합리적인 경영전략 수립 2. 외국계 금융기관에 대한 경쟁력 강화 3. 내부통제 및 감독 강화 4. 은행의 투자자문업 겸영 허용Ⅰ. 선정

  • [금융기관론] 국민은행내,외부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시
  • 은행(주)과 합병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고, 2001년 4월 합병 본 계약을 체결, 통합은행의 상호를 국민은행(주)으로 하여 11월 1일 새롭게 출범하였다. 2003년 5월 신용카드사업 일원화와 경영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국민신용카드(주)와 합병계약을 체결하였다.대표자 : 강 정원 회사설립일 :2001.11.01기업 형태 :거래소 , 외부 감사 법인상시 종업원 수 :27832(명)주요 사업내용 :예금, 대출 서비스, 인터넷 뱅킹 서비스 등의 업무시장 점유율 :주택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