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씨티은행의 인터넷뱅킹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nalysis of Citibank
ㅇ 연 혁
ㅇ Citi Group 자회사
ㅇ Citibank 현황
ㅇ Sales History
Core Competence & Major Competitors
ㅇ Core Competence
ㅇ 경쟁업체 비교
Performance & Profile
ㅇ Performance
ㅇ Company Profile
Financial Environment & Internet Banking
ㅇ 금융산업 변화
ㅇ 인터넷뱅킹
ㅇ 인터넷뱅킹 현황
Citibank의 인터넷 금융 활성화 전략
ㅇ 활성화 전략 : e-Citi
ㅇ SWOT 분석
Strategic Vision
ㅇ Strategic Position
ㅇ Competitors’ Posture
ㅇ Revenue Model & Core Competence
- 본문내용
-
연혁
Founding the Business(1812 ~ 1912)
1812년 City Bank of New York라는 이름으로 설립(자본금 2백만불)
1894년 미국내 최대은행이 됨
Building the Global Presence(1913 ~ 1974)
1914년 미국은행 최초로 해외지점 개설(아르헨티나)
1918년 런던, 상하이, 홍콩, 마닐라, 싱가포르, 오코하마 등 해외사무소 개설
1939년 해외 23개국 소재 100개 해외사무소 개소
1964년 리스업무 취급
1965년 신용카드 업무 취급
Expansion & Changes(1975 ~ 현재)
1976년 “Citibank”로 개명
1977년 세계 최초로 현금 자동입출금기(ATM)의 상용화 서비스
1981년 Diners Club 인수
1985년 Direct Access 도입(가정과 회사의 컴퓨터와 은행간 연결시스템)
1999년 “Citi Corp.”와 “Travellers Group”간 합병 -> Citi Group 자회사가 됨
인터넷 뱅킹
장 점
은행의 경쟁력 제고
고객과의 유대 강화
비용절감을 통한 고객이익 증대
비용절감
지리적, 시간적 제약 해소
고객 서비스 경로 확보
다양한 수입원 확보
단 점
새로운 위험에 노출
인터넷 전문기업의 금융산업 진출 용이
IT 투자 비용 막대
영업 조직간 마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