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 이랜드와 국제상사의 인수합병(m&a)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양사의 개요
(1) 이랜드
(2) 국제상사
2.M&A 추진 배경 및 동기
3. 인수합병(M&A) 방식 구조조정의 유효성
(1) 구조조정 M&A의 공시효과
(2) 법정관리의 공시효과
4. M&A 진행 과정 및 주요 소송
(1) M&A 진행상황
(2) 회사정리계획변경 관련 주요소송 현황
5. 인수 진행 과정과 문제점
6. 회사정리절차 하 기업이 회생방안으로서의 M&A
(1) 정리회사 M&A의 추진 방향
본문내용
언론에 빈번히 언급됨에도 불구하고 그것의 진정한 의미나 절차에 대한 이해가 결여된 것 중의 하나가 M&A일 것이다. 또한 등장 이후 한 세기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의 효과에 대한 일관된 합의는 여전히 찾아볼 수 없다. 2000년을 전후하여 닷컴 기업의 거품이 빠지면서 M&A시장은 잠시 주춤하는 듯 했지만, 전세계적인 경기 침체 분위기 속에서 그것은 기업의 새로운 성장 전략의 한 방안으로 다시 주목 받고 있다. 기존의 무분별한 확장 수단 혹은 재테크 수단으로서가 아닌 기업의 본질적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수단으로서의 M&A가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지난 몇 해 동안 데코, 제이빔, 국제상사, 뉴코아, 뉴맨하튼호텔 등을 인수하며 M&A 시장에서 강자로 부상한 이랜드 그룹은 M&A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특히 패션 관련 업체 인수에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데, 이는 외환위기 이전에 패션 분야 이외에 건설 등 관련 사업을 무분별하게 포괄하려던 움직임과는 사뭇 다른 양상이다. 스스로의 시행 착오를 인정하듯 이랜드는 이제 전문적인 기업 인수에 나서고 있고, 이는 경기가 어려워짐에 따라 가치가 높은 기업이나 브랜드가 헐값에 매물로 나오는 시장의 상황과 맞아떨어지면서 그야말로 불황을 기회로 삼은 도약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노동동향⑥-중국』, 한국노동연구원, 200813. 손기근, “이마트 마케팅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6.1114. 전상현, “중국 월마트(Walmart) 부진의 원인”, 삼성경제연구소, 2008.1215. 이정화, “국내유통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삼성경제연구소, 2007.616. 오윤식, “이마트와 월마트의 비교”, 삼성경제연구소, 200917. 윤세한, 신세계 E-Mart 경영 전략 분석, 삼성경제연구소, 200918. 김철훈, “중국의 유통정책”, 용인송담대학, 2009.319. 유연평, 권

  • [조직구조] 사업부제 조직 사례연구
  • 것이다.한경연은 내부 의사소통이 미흡하거나 수직적위계적 질서가 강한 조직에서는 자칫 실패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지력형 경영구조 자체로 변신하기가 쉽지 않다고 지적했다.그러나 전략본부나 참모조직의 핵심기능은 `신속한 지원에 있다라는 생각은 본받아야 할 점이라고 강조했다.1. 사업부제 조직2. 사업부제조직의 예1) 이랜드2) 기업은행3) GIS소프트4) 코닥5) SK 그룹6) 듀폰사7) 금융기관8) 삼성전자9) 사업부制 도입 이익센터로 육성

  • [사업부제조직사례] 삼성탈레스 조직구조분석(매트릭스 조직)
  • 것이다.한경연은 내부 의사소통이 미흡하거나 수직적위계적 질서가 강한 조직에서는 자칫 실패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지력형 경영구조 자체로 변신하기가 쉽지 않다고 지적했다.그러나 전략본부나 참모조직의 핵심기능은 `신속한 지원에 있다라는 생각은 본받아야 할 점이라고 강조했다.1. 사업부제 조직2. 사업부제조직의 예1) 이랜드2) 기업은행3) GIS소프트4) 코닥5) SK 그룹6) 듀폰사7) 금융기관8) 삼성전자9) 사업부制 도입 이익센터로 육성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연구자들은 새로운 시장환경에서 성공하는 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서, 그리고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려는 기업이 가장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할 요소로서 고객정보(customer information)를 지적하고 있다(Deighton 1996; Forrest & Miz-e-rski 1996; Glazer 1991; Moon 2000; Pine 1993; Peppard 2000).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는 이러한 고객 정보를 이용해서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 확대, 개선시킴으로써, 고객의 만족과 충성도를 제고하고, 기업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연구자들은 새로운 시장환경에서 성공하는 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서, 그리고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려는 기업이 가장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할 요소로서 고객정보(customer information)를 지적하고 있다(Deighton 1996; Forrest & Miz-e-rski 1996; Glazer 1991; Moon 2000; Pine 1993; Peppard 2000).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는 이러한 고객 정보를 이용해서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 확대, 개선시킴으로써, 고객의 만족과 충성도를 제고하고,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