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활성화- 상품력강화중심의 마케팅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Ⅱ. 외부 환경분석(시장, 경쟁, 고객)
Ⅲ. 현대카드 현황 분석
Ⅳ. 전략 이슈 분석
Ⅴ. 마케팅 전략 방향성 도출
Ⅵ. 구체적인 전략 실행 방안

본문내용
프로젝트 목적
본 프로젝트는 현대카드의 알파벳 마케팅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전략을 상품력 강화 측면에서 도출하고자 함

프로젝트 주안점

현대카드를 둘러싼 외부환경과 내부역량에 대한 정교한 분석을 바탕으로 하나의 흐름속에서 환경 – 현대카드 – 알파벳 마케팅을 파악한다
단지 Pop-Up Idea에 기초한 순간적인 생각보다는 환경과 역량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Logical Idea를 만든다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전략을 실행함에 있어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Ⅱ. 외부 환경분석(시장, 경쟁, 고객)
카드채 발행 및 유통물량 추이로 파악한 신용카드 시장 규모 및 성장률은 높지 않으며,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함께 위축되어 있음

카드채 발행 및 유통물량 추이
2003년 9월 이후에 카드채 발행 급감. 2004년 7월 카드채 발행규모는 전월대비 크게 증가

신용카드 시장 규모 및 성장률 전망
카드사들의 현금서비스 한도 축소와 경기침체로 상반기중 이용금액은 185.4조원으로 전년동기(290.1조원) 대비 104.7조원 (36.1%) 감소

신용판매금액은 111.6조원으로 전년동기(130.3조원) 대비 14.4% 감소. 현금서비스는 73.8조원으로 전년동기(159.8조원) 대비 53.8% 급감

Implication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카드사들의 영업이 위축되었으며, 이용금액을 기준으로 한 신용카드사의 시장규모와 성장률은 정체되어 있음. 현 경제상황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마케팅성공전략분석
  • 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하라현대카드스럽게표지1. 현대카드2. 상황분석 3. 경쟁사분석 4. 마케팅전략5. 성공요인분석현대카드(1) 현대카드소개(2) 연혁(3) 포트폴리오(4) 수익구조(5) BCG매트릭스1. 현대카드?What is HDCard?현대카드의 경영방침4대 경영방침Strategy FocusedSpeedInnovationNever-ending ChangesGreat CompanyGood Company1. CEO 철학2. 스피드3. 상품력4. 조직력5. 이슈메이커6. 브랜드7. 프리미엄8. 포트폴리오9. 전략적 제휴10. 커뮤니케이션12. 디자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경영조직을 LG전자와의 일반적 비교와 심층적 비교를 통해 분석하고 그 문제점들을 짚어보고 나아가서 우리의 결론, 즉 기업조직의 더 나은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려한다. 기업의 전략이나 마케팅, 유통, 인사 분야의 개념들은 LG 홈쇼핑의 실제사례를 적용, 일반적이기 보다는 LG 홈쇼핑, 홈쇼핑 사업 분야에 국한되어 설명되어 질 것이다.Ⅱ. 환경 분석1. 홈쇼핑의 정의오늘날 환경은 과거와 매우 다른 양상으로 급속하게 변하고 있으며, 현대 소비환경

  • 식자재_박람회_기획안
  • 마케팅 전략410. 마케팅 목표“2010 한국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2010 한국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경기활성화 테마를 강하게 살린 프로그램타 B2C박람회와의 차별화 된 프로그램농림수산식품부 지정 B2B박람회’지역경제의 활성화에 밑거름전국 외식산업 관련 실수요객을 위한 만남의장 축제28400. 박람회 마케팅 전략420. 전략 방안28대내적 목표박람회를 통한 식품,외식산업Identity 형성 및 FISK만의 조직력강화대외적 목표경기활성화 구현과

  • [마케팅]마케팅 사례모음(47개 기업.담당자인터뷰포함)
  • 성공적인 파워마케팅 사례모음파워마케팅롯데 자일리톨껌 2001.10.25마케팅은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 기업의 목적을 달성코자 하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다. 따라서 식품 및 유통기업들은 ‘고객만족’을 제1의 목표로 삼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속속 발굴해 경영활동을 펴나가고 있다. 새로운 역발상 마케팅 기법으로 시장을 장악하거나 차츰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사례들을 집중 분석해본다.‘얘야, 껌 씹고 자는 거 잊지 마라.’ 작년 7

  • [마케팅] 이마트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을 통해 목표로 했던 유아, 여서, 노인 층에게 효과적으로 자연주의를 홍보할 수 있고, 확고히 고객들의 Mind Share에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2) 4P 전략계절을 주제로 한 테마 개념을 4P 전략에 적용시킨다. 자연을 테마로 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고, 계절별로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백합,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눈꽃으로 정하여 계절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수립, 시행한다.고객층은 구매액에 따라 일반, 자연인, VIP 층으로 나누어 관리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