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활성화- 상품력강화중심의 마케팅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5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ntroduction
Ⅱ. 외부 환경분석(시장, 경쟁, 고객)
Ⅲ. 현대카드 현황 분석
Ⅳ. 전략 이슈 분석
Ⅴ. 마케팅 전략 방향성 도출
Ⅵ. 구체적인 전략 실행 방안
- 본문내용
-
프로젝트 목적
본 프로젝트는 현대카드의 알파벳 마케팅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전략을 상품력 강화 측면에서 도출하고자 함
프로젝트 주안점
현대카드를 둘러싼 외부환경과 내부역량에 대한 정교한 분석을 바탕으로 하나의 흐름속에서 환경 – 현대카드 – 알파벳 마케팅을 파악한다
단지 Pop-Up Idea에 기초한 순간적인 생각보다는 환경과 역량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Logical Idea를 만든다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전략을 실행함에 있어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Ⅱ. 외부 환경분석(시장, 경쟁, 고객)
카드채 발행 및 유통물량 추이로 파악한 신용카드 시장 규모 및 성장률은 높지 않으며,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함께 위축되어 있음
카드채 발행 및 유통물량 추이
2003년 9월 이후에 카드채 발행 급감. 2004년 7월 카드채 발행규모는 전월대비 크게 증가
신용카드 시장 규모 및 성장률 전망
카드사들의 현금서비스 한도 축소와 경기침체로 상반기중 이용금액은 185.4조원으로 전년동기(290.1조원) 대비 104.7조원 (36.1%) 감소
신용판매금액은 111.6조원으로 전년동기(130.3조원) 대비 14.4% 감소. 현금서비스는 73.8조원으로 전년동기(159.8조원) 대비 53.8% 급감
Implication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카드사들의 영업이 위축되었으며, 이용금액을 기준으로 한 신용카드사의 시장규모와 성장률은 정체되어 있음. 현 경제상황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