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책분석] CEO칭기스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롤로그
2 칭기스칸은 누구?
3 칭기스칸 성공요인(1)- 리더십
4 칭기스칸 성공요인(2)- 스피드
5 칭기스칸 성공요인(3)- 네트워크와 개방성
6 칭기스칸 성공요인(4)- 기술
7 칭기스칸 성공요인(5)- 경영체제
8 시사점과 느낀점
9 에필로그
본문내용
1 프롤로그
칭기즈칸은 출정 전에 항상 “한 사람의 꿈은 꿈이지만 만인의 꿈은 현실이다. 여러분은 이제 나와 같은 꿈을 꾸고 있다. 우리는 승리할 것이고 꿈은 현실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여 조직원들이 하나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였다

미국의 워싱턴포스트지(95년 송년 특집호)는 지난 1천년간의 인류역사에서 가장 위대했던 인물로 칭기즈칸을 선정하였다.태평양과 동유럽을 연결하는 대제국 건설로 동서문화를 촉진했으며 인터넷보다 7백년 앞서 국제통신망을 건설"하였다는 것이 그 이유

2 칭기스칸은 누구?
칭기스칸 [成吉思汗(성길사한), Chingiz Khan [1155 ?~1227.8.18]
몽골제국의 창시자(재위1206∼1227)
별칭  묘호(廟號) 태조(太祖), 아명 테무친[鐵木眞]
국적  몽골
활동분야  정치
출생지  러시아 바이칼호 근처

3 칭기스칸 성공요인(1)- 리더십

광활한 초원만이 있는 몽고는 당시 빈약한 자원을 놓고 동족간에 치열한 쟁탈전칭기스칸은 이를 막을 수 있는 대안으로는 세계정벌뿐이라는 비전을 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리더쉽 보고서
  • 1일자 미국 포춘 (Fortune)지에 게재된 소니사에 대한 심층분석기사2001년 4월 19일 한국경제 신문기업간 상호 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려는 새로운 경영전략 : 두산 세계대백과 사전 출저http://100. naver. com/ search, naver?/http://www. ge. comhttp://www. ascus. co. krhttp://www. xcompany. co. krhttp://www. networktimes. co. krwww. seri. org - 삼성경제 연구소http://www. geplastics. co. krhttp://www. search. ked. co. krhttp://www. htvc. kaist. ac. kr/ lecture/ org

  • [독후감] 서평:`CEO칭기스칸`을 읽고(A+)
  • 칭기스칸이 됐다. 확실히 대제국을 운용하는 칸은 기본이 다르다. 유목민문화라면 야만족이나 미개하여 무시하곤 했지만 칭기스칸이 대제국을 이룬 것은 그냥 된 게 아니다. 나름대로 철학이 있었다. 유럽이 아직 미개하고 몽골족자신이 문화가 낮은 때에 그는 이 점을 자각했다. 기술자를 우대한 것은 요즘의 CEO들도 주시하는 바다. 문화수준이 낮은 몽골족이 후에 색목인을 우대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법치에 기반한 통치전통을 세운 것도 그렇다.

  • 크레듀 e러닝 `칭기스칸의 리더십 혁명 -디지털 노마드`의 마케팅적 성공요인 분석
  • 분석 Product1. 칭기스칸 리더십 프로그램을 만들 때부터 신상품 개발 순서에 따라 적절한 전략을 썼고, 그것이 상품의 품질 극대화를 이루었음. 그러한 품질 극대화가 성공 요인 중 하나라 분석됨.◈칭기스칸 리더십 프로그램 생성 과정①아이디어 생성: 이탈리아 미래학자인 자크 아탈리의 이야기에서부터 출발, 급변하는 미래에 대응하고 적응하기 위한 리더십 모델 구상 중 김종래 국장의밀레니엄맨 칭기스칸 및 Seri의 CEO 칭기스칸을 참고하

  • [교육마케팅] 칭기스칸의 리더십 혁명(디지털 노마드)의 마케팅적 성공요인 분석
  • 분석 Product1. 칭기스칸 리더십 프로그램을 만들 때부터 신상품 개발 순서에 따라 적절한 전략을 썼고, 그것이 상품의 품질 극대화를 이루었음. 그러한 품질 극대화가 성공 요인 중 하나라 분석됨.◈칭기스칸 리더십 프로그램 생성 과정①아이디어 생성: 이탈리아 미래학자인 자크 아탈리의 이야기에서부터 출발, 급변하는 미래에 대응하고 적응하기 위한 리더십 모델 구상 중 김종래 국장의밀레니엄맨 칭기스칸 및 Seri의 CEO 칭기스칸을 참고하

  • 징기스칸의 리더십
  • 이유는 바로 변화의 추세가 빠른 현대 사회의 특징 때문이다. 21세기 경영환경은 유목민 사회와 비슷하다. 끊임없이 떠돌고 이동한다. 징기스칸의 리더십이 필요한 때이다. 참고자료영상자료 : KBS스페셜 칭기스칸의 위대한 리더십영화 징기스칸문헌자료 : CEO 칭기스칸 - 김종래 저칭기스칸 잠든 유럽을 깨우다 - 정영목 저칭기스칸의 리더십 혁명 - 김종래 저웹 자료 : 웹 검색 사이트 네이버, 다음 검색 활용싸이월드 클럽 자료 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