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BC카드 광고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현 카드광고의 문제점
1. 모델 교체의 문제점
2. 문구사용의 문제점
3. 제품 자체에 대한 설명의 부족함

Ⅲ. 결론
개선된 광고 안 제시
1. 더블캐스팅
2. 사회적 이슈(웰빙)반영
본문내용
개요

많은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요즘,광고에 관한 분석이 필요함은 두 말할 나위가 없다. 특히, 광고가 방송매체의 중요한 컨텐츠의 일부로 자리잡고,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특성 때문에 광고의 시대적 상황반영은 더욱 심화될 것이기에 그 중요성이 가중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광고도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를 분석함으로써 시작하려 한다.
특히 우리나라를 흥분하게 하면서도 정이 듬뿍 담긴 빨간색으로 이미지 마케팅을 한 BC카드가 기억이 날 것이다. 이 광고에서 BC카드의 로고를 쏙 빼닮은 사과를 항상 보여줌으로써, BC카드의 위상을 정립하게 해 주었다.
BC카드는 애교 넘치는 말투로 ‘부자 되세요’라는 멘트를 사용한 김정은의 광고로 BC카드의 이미지가 고착화되어지면서 소비자들의 인식에도 김정은=BC카드로 고정화 되어졌지만, 송혜교로의 모델 교체로 변환 점을 맞이하고 있다.
교체가 된 지금, 소비자에게 송혜교=BC카드라는 인식을 심어 주는가에 대한 논쟁이 분분하고 있다. 빨간색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이미지마케팅이라는 컨셉은 변하지 않았지만 송혜교를 모델로 함으로써 비씨카드 자체에 대한 이미지의 변화가 큰 파장을 낳았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광고, 현대카드, 카드] 현대카드the black의 마케팅 광고 분석 및 계획
  • 현대카드the black의 광고 분석 및 계획아귀차다INDEX1.팀 소개 및 주제선정의 이유2.상황분석3.마케팅 전략 및 IMC계획4.현대카드의 현재상황분석5.광고계획1. 주제 선정의 이유①주제선정의 이유 및 목적현대카드는 현재 업계3위의 카드로서 26가지의 다양한 생활에 맞춘 카드 종류로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각기 카드에 맞춘 혜택과 이벤트로 더 많은 고객들이 현대카드를 선호 하고 있음.우량고객중심의 영업을 하며, 신판중심의 저위험안

  • [광고심리] 컬러광고분석 -레드광고
  • 광고1. 광고의 컬러사용 전략2.광고의 표현보조 수단으로써의 컬러의 역할3. 광고의 컬러 표현 ⅱ. 컬러 표현전략이 많이 사용되는 브랜드 광고 사전조사1. 식음료 광고2. 화장품광고3. 카드 광고4. 기타 광고ⅲ. 연구 광고의 선정- Red 광고1. 빨간색과 광고-레드마케팅2. 레드마케팅에서 빨간색의 기능Ⅳ. 우수 Red 광고 vs 우수하지 못한 Red 광고 분석1. 우수한 red 광고 2. 우수하지 못한 red 광고3. 우수한 red 광고 분석1) SK주유소2) BC카드3) 코카콜

  • [경영학] 삼성카드 마케팅 분석
  • 분석해보면, 상품 브랜드보다 기업이미지 광고(서비스편익보다는 빅모델 중심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전략 확대)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공익적 메시지를 강화하는 추세를 보인다(그림 5 참조). 삼성의 현재까지의 커뮤니케이션은 능력 있는 사람의 카드라는 컨셉트로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라는 메시지를 정우성, 고소영 두 빅 모델을 활용하여 감성 소구하고 있다. 이에 삼성카드는 광고 인지도, 광고 호감도, 광고 선호도 면에서 1위 BC카드에

  • 태도 발전과 변화
  • 태도발전과 변화목 차Ⅰ. 서 론Ⅱ. 본 론 1. 소비자 태도의 본질 2.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서의 태도의 역할 3. 신념, 태도, 행동 간의 관련성 4. 태도 강화와 태도 변화  5. 사회적 문제에 대한 태도 변화하기Ⅲ. 결 론   서 론8장에서는 소비자의 태도를 이해하고 그 태도의 기능을 응용한 마케팅의 사례와 그로인한 태도 강화와 태도 변화 분석현대자동차 ‘베르나’의 사례 그 외 여러 이론들을 코카콜라, BC카드, 현대자동차 등의 광고

  • [광고분석] 현대카드 광고전략과 타경쟁기업과 비교
  • 카드사업은 내놔라하는 재벌기업들까지 군침을 삼키고 앞다퉈 진출을 추진할 정도로 매력적인 산업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지나친 과열경쟁으로 인해 수많은 신용불량자 양산과 기업간 출혈경쟁이란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광고에 있어서도 그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 이러한 카드시장에서 뒤늦게 출발하여 아직은 밝은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현대카드에 광고 전략에 대해 다시 한번 여러 각도에서 분석해보고, 타 경쟁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