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애니메이션영화산업 -디즈니 vs 드림웍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 소개
애니메이션 시장 분석
디즈니와 드림웍스의 경영 전략 분석
디즈니와 드림웍스의 동향과 전망
토의 과제
▶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분석 / 쉬렉 vs 몬스터 주식회사
- 본문내용
-
(2) DreamWorks
설립의 의의
: 헐리우드의 아 이디어 집단이 현재 영화 및 오락산업을 주도해 오던 대자본 중심의 기존질서에
정면으로 반기를 들었다는 의미를 지닌다. 지금까지 대자본에 고용되어 일하던 아이디어 집단이
재능을 무기로 오히려 자본을 끌어들여 아이디어가 성패의 주요변수인 오락산업에서 주도권을
잡겠다고 나선 것이다. 이들이 성공한다 면 거대한 자본과 조직으로 상징되던 종래 문화 산업체
의 개념이 바뀌게 될 것이다.
드림웍스의 활동 (실사 영화 / 에니메이션)
에니메이션
2001년 한해동안 드림웍스사는 최고의 성적을 냈다. 에니메이션 부분에서는 <Ants> 와 <이집트
왕자> <엘 도라도>의 잇단 패배를 딛고 <치킨런>을 발판으로 끝내는 슈렉으로 정상에 오름으로
써 디즈니라 는 에니메이션 왕국에 강력한 도전자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실사 영화 부분
1999년도의 “아메리간 뷰티”, 2000년도의 “글라디 에이터”, 2001년도의 “A.I"의 잇단 흥행 성공
으로 실 사 영화부분에서는 스티븐 스필버그의 건재함을 엿 볼 수 있는 부분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