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빈폴의 브랜드확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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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1. 선정 이유
2. 전반적인 시장 현황
3. 전반적인 전략 및 강점
4. 빈폴의 브랜드 개요

II. 상황 분석
1. 환경 분석
2. TOWS ANALYSIS
3. Consumer/Custome
4. Competition

III. 마케팅 믹스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IV. 성 과
1. 매출액
2. 차별화 전략
3. 이 유
4. 연도별 주요사항

V. 결 론
1. 문제점
2. 향후 과제
3. 시사점 및 맺음말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트래디셔널 캐쥬얼 패션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빈폴 브랜드의 성장과정과 성공전략, 향후 발전 방향 제시.

시장 진입단계시 시장내 선두주자의 적극적인 벤치 마킹

고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이라는 질 중심의 브랜드 전략 적중
초창기의 단독적인 유통 전략, No-Sale 통한 고품격 선언

최근의 엔터테인먼트 개념 부상에 따른 엔터테인먼트 소비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 대두

고급의 Total Family Brand 로서의 위상 유지


1. 선정 이유

국내 의류시장의 성장률의 감소 추세에도 불구하고, 캐쥬얼 브랜드 시장의 성장 예측 ( 주 5일 근무제, 웰빙 열풍)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트래디셔널 캐쥬얼 시장에서 빈폴의 성공적인 고가 브랜드 이미지 정책

독자적인 유통전략, 광고전략

빈폴의 브랜드 개요(1)
브랜드의 의미
- ‘콩줄기’ 라는 뜻으로 콩이 많이 나는 미국 보스톤의 고풍 스럽고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유래되었다.

연혁
- 1989년 '빈폴' 출범
- 2001년 '빈폴레이디스', '빈폴골프', ' 빈폴옴므' 런칭
- 2002년 '빈폴진' 런칭
- 2003년 '빈폴키즈'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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