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론] 백세주 커뮤니케이션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Where are we now?

Part 2. Where should we go?

Part 3. How can we get there?
본문내용
백세주의 성공

찹쌀과 좋은 누룩으로 빚어 열 가지 한약재를 넣어
발효시켜 ‘좋은 술’이란 새로운 시장 창출
고급 저도주란 차별화된 컨셉으로 소비자 기호 변화 부응
급격한 매출 신장 및 고수익 실현


백세주의 위기
출시이래 매출 최초 감소
2002년보다 매출 감소 예정


위기의 원인

경기 침체 상황의 지속
경기 침체로 소비 저하
소득 감소로 인한 구매력 저하
기업체 회식비 감축
- 회식빈도 감소 / 고급주 기피

소주 업체의 견제
알코올 도수 낮춰 선호성 증가
- 독하다는 느낌 완화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의
저가화 활용

경쟁 업체의 성장
타겟 세분제품(산사춘)의 성장
기능제품(복분자주) 성장
백세주의 좋은 술 카테고리 시장
분화 및 경쟁 심화


현재까지 백세주의 전략에 대한 평가

백세주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일관성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소주, 맥주, 양주의 구분만 있는 주류 시장에 ‘고급 전통주’라는
새로운 시장과 카테고리를 형성하는데 기여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의 과제와 전망
  • 판매 제품을 불시에 수거해서 하는 수시검사의 4단계 검사를 통해 유전자 조작 여부 및 원료 콩의 품질을 철저히 검사하고 있다. 또한 최근 바닷물 오염으로 인해 미량의 유해성분이 혼입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제간수를 사용하고 있다.가격전략 : 풀무원 두부는 이와 같은 친환경, 무공해, 친건강성을 바탕으로 일반콩을 원료로 사용하는 시판 두부보다 50% 이상의 높은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촉진전략 : 광고 측면에서는 기업의 환경 친화성을 강조하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 및 운영방안 -투다리와 뺑기통
  • 전략을 구사하는 경우도 있다. 풍선은 일단 받는 사람들이 머리위로 높이 쳐드는 경향이 있고 이러한 경우 풍선을 가진 사람뿐 아니라 그 주위에 있는 여러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다. 비록 프랜차이즈는 아니더라도 요사이 동네 골목안에서 화장품 판매점, 당구장, 빵집등을 개점할 때에는 점포 입구를 화려하게 치장하고 대형 스피커를 통한 요란한 음악 소리와 도우미들이 펼치는 개점 홍보 행사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결론적으로 개점 행사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77Ⅰ. 서론 1. 성공마케팅의 의의마케팅이란 기업이 최종고객들과의 교환과정을 통하여 그들에게 가능한 한 최대한의 경쟁적 비교우위를 갖는 가치를 제공해 주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의 개념정립, 촉진, 유통, 가격결정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며, 이를 위해 기업내부의 가치생산 고객들과 기업외부의 가치생산촉진 고객들의 상호작용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기업의 고유

  • [국제기업환경] 뉴라운드
  • 판매 및 조달 등과 같은 모든 경영활동을 효율화하는 경영혁신전략수단 또는 전자적 기술과 수단을 활용하여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거래를 총칭하는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다. 그러나 흔히 우리들이 전자상거래라고 말할 때에는 인터넷전자상거래를 포함한 광의의 전자상거래를 의미하며 정형화된 데이터뿐만 아니라 이미지, 비디오, 음성 등과 같은 비정형적인 데이터를 비롯하여 CAD/CAM과 같은 생산 및 기술데이터 등이 포함된다. 전자상거래

  • [마케팅] 퓨전포장마차 피쉬앤그릴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적당하다는 것을 입증시켜주며 종업원들의 투철한 서비스정신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 높여 다시 찾게 하고 있다. 현재의 성공가도를 계속 달리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우후죽순 생겨나게 될 업체들에 대비하고 홍보활동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겠다.www.richfood.netwww.foodbank.co.kr www.koreatravel.or.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www.chosun.com www.fnnews.com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3 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외, 현학사, 200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