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코카콜라 브랜드분석과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ymbol
로고의 탄생배경
병모양의 탄생배경
Brand 가치

전략
콜라 시장의 점유율
소비자 분석
Coca Cola의 SWOT분석
Coca Cola의 광고 전략
Coca Cola의 마케팅 전략

경쟁사(Pepsi) 비교
펩시와의 전쟁
펩시와의 제품 비교
경쟁사의 로고 변천사

경쟁사와의 전략 비교


코카콜라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로고의 탄생 배경

스펜서체로 쓰여진 코카-콜라 로고는 그 독특한 글씨체로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마케팅 요소

C자를 절묘하게 매치한 이 글씨체는 1893년 상표 등록되었음

로고는 1백년이 지난 지금까지 거의 바뀌지 않고 있음

병모양의 탄생배경

1893년 코카콜라에서 병 모양 현상공모.

“병의 모양이 예쁘고, 물에 젖어도 미끄러지지 않으며, 보기보다는 콜라의 양이 적게 들어가는 병이라야 한다.” 라는 광고를 냄

루드라는 미국 젊은이가 여자친구의 옷차림에 영감을 얻어 고안.


Coca-Cola의 브랜드 가치

영국의 유명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인 인터 브랜드 그룹은 코카콜라의 브랜드가치가 2002년 기준으로 69.6$billions에 이른다고 발표


Coca Cola의 SWOT분석
약점

< 마케팅의 문제점 >
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
표준화 전략의 한계
주식배당 위주 예산정책의 한계

< 조직의 문제점 >
지사장(region manager) 직무평가제도
지사장의 잦은 인사이동
현지 관리자의 자율성 미비

Coca Cola의 광고전략

산타클로스와 북극곰 캐릭터
매년크리스마스마다 산타클로스가 전 세계인들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넣기 위해 찾아오는 것과 같이, 코카콜라사도 산타클로스의 이미지와 코카-콜라 제품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
북극곰은 코카콜라의 친근함을 떠올려 주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보내는 즐겁고 행복한 순간의 대명사로 인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십라
  • gm2***
    (2007.11.04 19:19:5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1) 코카 콜라와 펩시 콜라의 소개1) 코카 콜라1831년 녹스빌(Knoxville), 조지아(Georgia)에서 태어난 John Pemberton도 흔한 약장수 중 한명이었다. 그는 약대를 다닌 적이 있고 약국을 경영했다. 남북전쟁 참전 후, 백만장자의 꿈을 안고 애틀란타로 이주하여 여러 가지 약을 개발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다. 그 예가 글로브 폴워 코프 시럽(Globe Folwer Cough Syrup), 트리플렉스 리버 필(Triplex Liver Pills), 레몬&오렌지 엑릭서(Lemon & Orange Elixer) 등이다. 그 중에 가장 성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브랜드업계에서는 불황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사업계획들을 수립하여 기존의 소비자 유지와 새로운 소비자를 확대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우리나라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외국기업(나이키, 아디다스)에 밀려 국내 기업의 스포츠 브랜드는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 브랜드라는 것이 다양한 아이템(신발, 의류, 용품 등)을 갖추고 있게 때문에 매출의 편차가 크지 않아 불황 속에서도 발전 가능성이 있는 분야임을 생각해 보면

  • [국제마케팅] 국제적인 음료사의 마케팅 사례(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
  • 전략 -유통망 관리 2)국내시장의 네슬레 커피의 실패 -유통망 관리 실패 -변하는 국내시장의 분석 실패 Ⅳ.우리나라의 사례 1)국내시장의 진로소주의 성공 -국제 시장의 진로소주 선정이유 -브랜드 차별화 전략 Ⅴ.효율적인 마케팅을위한 성공전략 참고문헌정리 - 26~27P 코카콜라의 초기판매시 경영 및 성공요인 -4p 코카콜라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및 성공 요인 -5p 코카콜라의 캐릭터 마케팅 주요현황 -6p

  • 서평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전략을 소개하고 그에 따른 사례들까지 소개하고 있는 책으로, 앞으로의 마케팅 과제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정리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으로는 사례중심의 설명을 들 수 있는데, 사례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이 읽는 내내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었고, 이런 사례들은 상식이라기보다는 전문적인 지식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나에게는 정말 유익한 지식이 되었다. 코카콜라의 산타 마케팅을 알게 되면서 산타 외에도 우리가 모르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브랜드 ‘매니저먼트’ 개념의 대두와 함께 조직 내에 ‘브랜드 매니저(BM) 라는 직책이 새롭게 편성되면서 이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펴고 있는 기업의 수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브랜드는 이제 더 이상 단순한 제품명이 아니라 회사의 집약된 노력과 전통, 노하우, 서비스 등 모든 것이 함축되어 있는 무형의 자산이라는 공감대가 널리 확산되고 있으며, 기업의 생존 전략의 하나로 브랜드 이미지의 재고와 관리가 중요시되고 있다.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