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브랜드개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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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3.0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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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할리데이비슨(Herley-Davidson)
브랜드개성
Aaker의 브랜드 개성 연구
어떻게 브랜드 개성이 창조되었는가?
왜 브랜드 개성을 이용하는가?
결론
본문내용
브랜드 개성

주어진 브랜드에 결부되는 일련의
‘인간적 특성들’이라고 정의된다

전형적인 인간의 개성뿐 아니라 성별, 나이,
사회경제적 계층과 같은 특성도 포함된다

Aaker의 브랜드 개성연구
-사람의 개성을 표현하는 데 쓰이는 단어들이
브랜드 개성을 표현하는 데에도 똑같이 쓰인다.

어떻게 브랜드 개성이 창조되는가?
한 사람의 개성이 그를 둘러싼 거의 모든 것에 영향을 받는 것처럼, 브랜드의 개성 역시 마찬가지이다.

사용자 이미지
사용자 이미지는 전형적인 사용자
(당신이 보았던 그 브랜드를 사용하는 사람)
또는 이상적인 사용자
(광고와 그 외에서 묘사된)에 기반을 둔다.

왜 브랜드 개성을 이용하는가?
브랜드 개성의 창출을 사람들이 해당 브랜드를 어떻게 지각하고 있으며,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넓혀주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차별화 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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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ㅋㅋㅋㅋㅋㅋㅋ세상에 이딴걸 자료라고 올리다니........
    할리데이비슨은 도데체 왜 적어논건지 ㅋㅋㅋ
    난 에이커 개성분석을 할리데이비슨에 적용해서 한건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살다살다 이런쓰레기같은 자료는 처음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D0정도 받으셨나?
  • parkk***
    (2011.07.01 23: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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