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SKT, KTF, LGT 3사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업체선정이유
2.통신산업의 대략적 소개
3.시장점유율과 주가
4.통신 3사의 개별전략
5.이동통신 3사 비교- 왜 차이가 나는가?
마케팅 개별능력-무선인터넷
마케팅 과정능력, 건축능력
6.결론 및 미래상황의 예측
본문내용
1. 업체선정이유

한국의 통신시장은 통신 기술 및 관련 산업의 급격한 발전, 소비자들의 생활 수준 향상, 다수 사업자간 경쟁 등으로 인해 그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여 해마다 큰 성장을 거듭해 왔다. 2004년 9월말 기준 전체 이동전화 가입자 수는 3,614만명으로 총인구 대비 보급률은 75.1%에 이르고 있으며 이는 2003 년 말 3,359 만 명 대비 약 255만명이 증가한 수치로서 이동전화 시장의 성숙기 진입에도 불구하고 완만하나마 지속적인 성장이 이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현재의 이동전화 보급률 75.1%도 이미 높은 수준이기는 하지만, 가까운 대만, 홍콩 등 70%대 이후에도 지속적 성장을 거듭하여 이미 보급률이 90%대에 이르는 사례도 존재하는 바 국내 이동통신시장 역시 추가적인 성장여력이 여전히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한편, 향후 가입자 증가세가 둔화된다 하더라도 CDMA2000 1X, 1xEV-DO 등 고속 데이터 기반의 3세대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되는 프리미엄 통신서비스,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트, Mobile Commerce 서비스 등을 통해 추가적 수익 창출과 질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며 이를 증명하듯이 최근 고기능의 단말기가 확산되고 다양한 신규 데이터 서비스가 제공됨에 따라 기존의 음성통화 중심의 수요에서 데이터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이동통신사의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A+)
  • 목 차Ⅰ. 서 론 1. 서비스의 정의2.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3. 전통적 마케팅과 서비스마케팅의 비교분석 Ⅱ. 이동통신사 3사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1. LG Telecom1). LG Telecom의 소개2). 내부분석3). SWOT분석4).LG텔레콤의 서비스2. KTF1). KTF소개2).SWOT 분석3) KTF의 마케팅 전략4) KTK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3. SK텔레콤 1) 기업소개 2) SWOT분석3) SK텔레콤의 서비스마케팅전략Ⅲ. 결 론이동통신사의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 Ⅰ. 서비스마케팅1. 서비스

  • [마케팅] LG Telecom(LG텔레콤) `OZ`(오즈) 분석
  • LG Telecom‘OZ’ 분석 보고서목 차 서 론1.국내 휴대전화 시장분석2.팀플 선정배경3.팀플 목적본 론1.OZ의 등장배경2.OZ의 경쟁력 및 과제조사자료#. 설문조사 및 인터뷰3.현 OZ의 마케팅 현황4.향후 발전방향 전망결 론1.휴대전화서비스 시장의 확대 가능성2.우리의 결론3.후기첨부#1설문 조사지첨 부 목 차(표 1)한국시장에서의 각 휴대폰 제조회사별시장 점유율(표 2)동기 / 비동기식 기술방식 비교(표 3)3G 이동통신 3사 3색 전략 비교(

  • [마케팅조사론] 번호이동성제도 시행 후 마케팅전략
  • 목 차-Ⅰ서론Ⅱ연구배경1번호이동성의 정의 및 시행2가입전환에 대한 외국의 선행연구3연구의 모형Ⅲ연구조사 방법1가입전화 영향 요인 연구2표본 및 자료의 수집 절차Ⅳ분석결과1고객만족도 차이에 대한 분석2가입전환 영향 요인 도출 및 중요도 분석3이동자들의 만족도 차이의 변화 분석Ⅴ사업자별 고객 유지 전략1SKT의 전략2KTF의 전략3LGT의 전략Ⅵ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ⅶ부록설문지참고 문헌I 서

  • [경영전략] 이동통신시장의 현황과 SKT의 경영전략
  • 론;한경사양영종,디지털시대광고론;형설출판사박기철,세상에서 가장쉬운 광고책;커뮤니케이션 북스SKT, KTF, LGT 이동통신 3사 공식 사이트 및 tworld 서울경제 매일경제 안티 SK텔레콤 한국방송광고공사SK KTF LG67.4 68.000 63.5(%)SK KTF LG67.4 68.000 63.5매출액당기순익데이터매출2004 2005SKT 97,037 101,611KTF 45,892 50,08

  • [광고학] LG텔레콤 광고 실패사례
  • 론 LGT의 통화 품질을 비롯한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통화 품질이 개선된 최근에 와서도 이렇다할 성과를 이끌어내지 못하는 것은 무슨 이유 때문일까. 이것은 많은 이들이 지적하듯이 LGT의 마케팅과 광고의 미숙함 때문으로 보인다.KTF와 SKT의 광고들이 사회문화적인 호응을 이끌어내며 성장을 이끌어왔던 것과 달리, LGT의 광고는 많은 문제점들을 안고 있었다. LGT의 광고들이 어떻게 소비자들을 끌어들이지 못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