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SKT, KTF, LGT 3사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3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업체선정이유
2.통신산업의 대략적 소개
3.시장점유율과 주가
4.통신 3사의 개별전략
5.이동통신 3사 비교- 왜 차이가 나는가?
마케팅 개별능력-무선인터넷
마케팅 과정능력, 건축능력
6.결론 및 미래상황의 예측
- 본문내용
-
1. 업체선정이유
한국의 통신시장은 통신 기술 및 관련 산업의 급격한 발전, 소비자들의 생활 수준 향상, 다수 사업자간 경쟁 등으로 인해 그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여 해마다 큰 성장을 거듭해 왔다. 2004년 9월말 기준 전체 이동전화 가입자 수는 3,614만명으로 총인구 대비 보급률은 75.1%에 이르고 있으며 이는 2003 년 말 3,359 만 명 대비 약 255만명이 증가한 수치로서 이동전화 시장의 성숙기 진입에도 불구하고 완만하나마 지속적인 성장이 이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현재의 이동전화 보급률 75.1%도 이미 높은 수준이기는 하지만, 가까운 대만, 홍콩 등 70%대 이후에도 지속적 성장을 거듭하여 이미 보급률이 90%대에 이르는 사례도 존재하는 바 국내 이동통신시장 역시 추가적인 성장여력이 여전히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한편, 향후 가입자 증가세가 둔화된다 하더라도 CDMA2000 1X, 1xEV-DO 등 고속 데이터 기반의 3세대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되는 프리미엄 통신서비스,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트, Mobile Commerce 서비스 등을 통해 추가적 수익 창출과 질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며 이를 증명하듯이 최근 고기능의 단말기가 확산되고 다양한 신규 데이터 서비스가 제공됨에 따라 기존의 음성통화 중심의 수요에서 데이터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