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마케팅] 삼성전자의 2004 아테네 올림픽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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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신문기사

올림픽 마케팅
1. 올림픽 마케팅의 목적
2. 수익구조 및 수익분배
3. 스폰서십
4. 올림픽 마케팅 활동

삼성의 올림픽 마케팅 활동
1. 삼성의 올림픽 마케팅 활동 비전
2. 삼성의 아테네 올림픽 마케팅 활동
3. 삼성의 올림픽 파트너 참여와 의의

삼성을 통해서 본 올림픽 마케팅의 미래
본문내용
1. Objectives of Olympic Marketing
1. 지원 활동을 통한 스포츠의 미래 보장
2. 올림픽 정신 보호 및 촉진
3. 올림픽 활동의 적절한 수익 분배
4. 전세계로 올림픽 경험 확대
5. 올림픽 경기의 상업화 억제

3. Sponsorship
정의
기업이 경제적 대가를 지불하고 얻은 스포츠, 혹은 스포츠 이벤트에 관계된 권리

올림픽은 전 세계 수십억 인구에게 전달되는 가장 효과적인 국제 마케팅의 장

TOP(The Olympic Partner) PROGRAMME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스폰서기업에게 특정 상품군에 대한 독점적인 글로벌 마케팅 권리를 부여하는 방식

1. 삼성의 올림픽 마케팅 활동 비전
전 세계 사람들과 친밀한 관계유지
경제적 지원 + 대회의 성공적 개최 기원
digital communication technology 적용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기업책임의식 전파

2. 삼성의 아테네 올림픽 마케팅 활동
성화봉송
삼성홍보관
브랜드노출
스마트 폰, 카메라 폰
WOW (Wireless Olympic Works)
거래선 초청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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