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LG휘센에어컨 매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 휘센 에어컨

매체전략 및 매체목표

매체믹스와 비이클 전략

TV 및 신문광고

광고 스케줄링: 고려요인

성과

결론 및 Q&A
본문내용
1. LG 휘센
휘센 프로모션은 LG애드가 내세울 수 있는 대표적 기업 이벤트 성공 사례다. 특히 광고주의 니즈를 파악해 적극적으로 제안해서 진행하는 형태를 띄었다.
에어컨의 역사: 휘센!
1968년 국내 최초로 창문형 에어컨을 개발한 이후 에어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전자는 에어컨 분야에서 단연 독보적인 회사이다.
시장 점유율 1위
현재 국내시장 점유율 1위
세계 판매 1위
2001년부터 4년째 세계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140여개 나라에 진출해 있고, 50여 나라에서 시장점유율 1위이다.

2. 매체전략 및 목표: 2000년도
시장상황 및 전략
IMF 탈출 이후 본격적 성장이 예상되는 시점으로서, 다른 가전제품에 비해 전문성 Image가 특별히 요구되는 점을 감안, ‘휘센’이라는 New Brand를 도입
다소 소극적인 만도의 Brand Power를 압도하기 위해 매우 적극적인 매체량 투입
Seasonality가 매우 강한 시장특성에 맞게 성수기와 비수기에서의 차별화된 패턴으로 매체 집행
경쟁사의 기존 광고활동은 단발적 집행 패턴을 보이고 있었으며, 노출 수준은 53% 이하에서 설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 디자인도 매끄럽지 못하고. 금방 만든 느낌이 남. 자료도 흔한자료들..
  • m7172***
    (2009.05.01 20:22:16)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 2장 광고산업
  • 매체 수수료를 직접 가질 수 있으며 외부업체에서 구매했을 때 주는 가산액(markup)을 감소시킬 수도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취급고가 큰 유력 대행사들은 계열 광고대행사가 많은 편이다. 예를 들어 제일기획(삼성), LG 애드(LG), 대홍기획(롯데), 오리콤(두산) 등 1-5위권의 대행사들이 거의 계열 광고대행사로 구성되어 있다는 특성이 있다. 계열 광고대행사가 한국 광고대행업을 주도하게 된 이유 중의 하나는 1981년

  • 엘지전자 환경분석 엘지전자 시장분석 엘지전자 경쟁사분석 엘지전자 자사분석 엘지전자 타겟분석 엘지전자 매체전략
  • 에어컨 매출l?환경분석 타겟분석 매체전략 세부계획경쟁사분석전기료를 줄여주는 스마트 인버터 제트엔진의 방식을 이용한 효율적인 바람실속형 시원한 바람환경분석 타겟분석 매체전략 세부계획자사분석실속형 시원한 바람전기료를 줄여주는 슈퍼 인버터 리얼 4D 냉방 방식을 통한 숲속 바람환경분석 타겟분석 매체전략 세부계획시장분석에어컨 시장은 전쟁 중서로 자신이 1위라고 우기는 상황한국생산성본부 NCSI7년 연속 1위 LG휘센브

  • [환경마케팅] 센추리 에어컨 사례
  • 매체의 기사, 인터넷 전문자료를 다운받아 조사하였습니다.(2) 에어컨 구매시 고려상황우선 첫번째로 냉방능력이 우선시되고 다음으로 가격, 서비스, 디자인, 전략량, 재활용/재사용, 살균능력, 소음, 에어컨 사용기간, 친환경냉매제 순으로 나타났습니다.주요에어컨들의 특징으로 센추리는 쾌속냉방 기능으로 일반 에어컨에 비해 희망온도 도달 시간이 2배 이상 빨라,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때 바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LG 휘센은 체온 변화에

  • [광고와마케팅]냉장고 시장의 광고분석 - 지펠 디오스 하우젠
  • LG 의 디오스는 변화된 편익을 강조하는 광고를 보여줌소비자들의 ‘소유 욕구’ 와 ‘과시 욕구’가 지펠이나 디오스, 하우젠을 구입하는 고객들의 핵심 편익이라는 것을 찾아내어 이에 따른 광고 캠페인을 펼침브랜드명부터 고급화 전략지펠, 디오스, 하우젠 등의 브랜드명 모두 최고의, 고급스러운, 우아함 등의 뜻을 상징함한번 만족을 준 상표를 구입할 때 소비자는 구매의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고, 측정 상표를 구매함으로써 자신의 사회경제

  • [국제경영] LG에어컨 휘센 `WHISEN` 해외진출사례분석
  • LG 에어컨 휘센2. LG 에어컨 휘센의 해외 시장 진출 배경 1) 해외 시장 진출 배경과 현황 2) LGETA의 설립 배경 3. LG 에어컨 휘센 초기 실패와 그 요인1) LG 브랜드에 대한 과신 2) 현지 이해의 부족 Ⅱ. 본론 - 6p1. LG 에어컨 휘센의 외부 환경 분석 6p1) 사회문화적 요인 2) 지리적 요인 3) 정치적 요인 4) 경제적 요인 5) 경쟁자 요인 2. LG 에어컨 휘센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