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삼성홈비타 확산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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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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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홈비타 현황
삼성 홈비타의 기술적 이슈
삼성 홈비타의 마케팅 이슈
삼성 홈비타의 확산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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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비타 & 비전
홈비타란 삼성전자의 홈 네트워크 솔루션 브랜드 라틴어 VITA는 ‘활기찬 삶’을 의미
‘스스로 생각하는 정보가정’이라는 개념하에 백색가전들을 홈 게이트웨이와 연계시켜 다양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기기로 변화시키는 것이 목표임
표준화 전략과 전략적 제휴
리눅스 기반의 홈네트워크 표준 OS를 만들기 위한 협력체 CELF(Consumer Electronics Linux Forum)에 마쓰시타, 히타치, NEC,샤프, 도시바, 필립스 등과 함께 참여
국내업체로는 유일하게 DHWG 이사국
홈 네트워크 전력선 통신규격 ’홈비타 프로토콜’ (S-Cube)공개
차별화 포인트
홈포탈 사업 구상 - 디지털 가전기기 제조 뿐만 아니라 이를 이용해 다양한 서비 스 제공
삼성의 홈네트워크가 깔린 아파트 단지에서는 주민들끼리
상호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고 단지내 상가에서 인터넷으로 자 장면을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
홈네트워크 현실화를 위한 핵심기술 확보 노력 - 미들웨어 기술이 connectivity(상 호통신 능력)등은 원천기술 확보에 주력함
홈네트워크 주요가전 - 디지털 셋톱박스, 미디어 서버, 디지털 TV, PVR (Personal Video Recorder), 홈시어터
디지털TV와 휴대폰을 통해 관련 콘텐츠를 얻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하려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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