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이랜드 - 기업이념과 종업원에 대한 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랜드의 어제와 오늘

2. 이랜드 패션의 특징

3. 이랜드 초고속 성장의 신화

4. 이랜드의 성공요인

5. 새로운 시장으로의도전

6. 이랜드 기업이념, 이랜드 스피릿

7. 이랜드 이념의 교육

8. 이랜드의 기업문화

9. 실리를 찾을 것인가? 종교적 이념을 지킬 것 인가?

10. 내부적 갈등의 발생(신임 본부장의 고민)

본문내용
1.이랜드의 어제와 오늘


이랜드(회장 朴聖秀)는 현재 모기업인 성인캐주얼의 ㈜이랜드, 아동복/내의 부문의 ㈜리틀브렌, 국내유일의 패션 할인 백화점인 ㈜이천일아울렛, 액세서리/숙녀캐주얼/식품사업 등의 ㈜이엘인터내셔날, 캐릭터 사업과 인테리어 사업의 ㈜리드, e-business 전문 컨설팅 회사인 ㈜이랜드시스템스, 가구사업부문의 ㈜프란시아, 학교/교회건축/하우징 사업을 전개하는 ㈜이랜드 개발 등 모두 8개의 계열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랜드는 창립 초부터 선진경영기법을 도입하여 생산은 '아웃소싱', 마케팅은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하고 본사는 기획과 머천다이징 및 디자인 기능을 보유하는 차별화된 사업설계와 중저가 캐주얼 시장이라는 틈새시장을 개척, 선점하여 폭발적인 성장을 이룩하였습니다. 지난 '97년 초, IMF 위기가 닥치기 전 자체 구조조정에 착수한 결과,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추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이랜드는 2000년을 '지식경영'의 元年으로 삼아, 세계최고의 "지식회사"로 도약해 나갈 것을 공표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출범기/태동기(1980-1987)

이랜드는 당시 이분화되어있던 캐주얼 의류의 유명 브랜드와 시장제품의 장단점을 취합하여, 양자의 중간정도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을 기획하였으며, 광고 전략면에서도 고객만족이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광고라는 생각으로 거액의 자금이 소요되는 매체 광고비를 원가절감이나 품질향상에 투자하는 한편, 신선한 각종 광고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는 정책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 직업윤리와 기업윤리
  • 윤리의 중요성(1) 상대적 권리의식의 증대(2) 도덕적 해이의 만연4. 노사관계의 정의에 대한 관점(1) 맹약적 관계의 개념(2) 심리적 계약(3) 사회적 계약(4) 조직 몰입5. 노사직업윤리(1) 노사 직업윤리에 대한 전제 (2) 노사 직업윤리의 구체적 원칙6. 윤리강령 (1) 동등한 권리와 책무를 가진 기업시민-사례1. 대우비리 중형선고. 임원 줄줄이 징역(2) 상호호혜와 상호책임의 원칙-사례2. 빙그레 - 종업원의 이익분배(3) 신의 성실의 원칙-사례3. 첨단

  • [인적자원관리] 국내 복리후생제도의 실태와 발전방안 -항공사, 인터넷기업, 통신사
  • 복리 후생 제도와 관련된 기업 사례 조사 및 분석- 항공사 , 인터넷 기업, 통신사를 중심으로< 목차 >Ⅰ. Intro1. 주제 선정 동기 및 방향Ⅱ. 복리 후생제도1. 복리후생 관리의 본질1) 복리후생의 정의2) 복지 후생이 종업원, 사용자에게 주는 이익3) 복리후생의 기능과 성격2. 복리후생의 목적1) 경제적 목적2) 사회적 목적3) 정치적 목적4) 윤리적 목적3. 복리후생 프로그램의 설계1) 복리후생의 프로그램 설계2) 복리후생

  • [인적자원관리] 비정규직 문제에 따른 노사관계
  • 분석(노사관계)을 하는데 필요한 기본적 개념에 대한 조사 → 개념의 범위를 좁혀 비정규직으로 인해 발발하는 노사관계와 관련된 개념에 대한 조사→ 노사관계를 다루는데 있어 차이를 보이는 사례를 선정하여 연구(도요타, 기륭전자) → 차이점을 밝혀내고 올바른 대응책 제시 5 사례연구(심층분석)5.1 도요타 1) 현재 도요타의 기업 소개 ㉠ 도요타 기업규모일본 경제의 자존심이자 마지막 보루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으로서 한해 매출만 16조

  • 윤리경영의 개념 및 이론
  • 기업이다. 객관성과 투명성을 유지해야 하는 컨설팅의 특성상 정직과 신뢰는 이 기업의 매우 중요한 브랜드 가치이다. 자연히 윤리경영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게 된 PwC는 1996년부터 ‘도움의 전화(Help Line)’이라는 제도를 통해 윤리경영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 제도는 구성원들이 매일 담당하는 일상 업무 속에서 윤리적 문제에 부딪혔을 때, 전화를 통해 기업 윤리 담당자와, 혹은 종업원 서로간 대화하면서 올바른 해결책을 제안 받는 식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이념 및 경영목표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고객의 신뢰를 받는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이 신세계의 경영이념이다. 경영목표는 백화점, 할인점을 양대 축으로 패션, 식자재, 외식 등이 유통 관련 부문으로 유통 솔루션, 유통시설, 호텔 등이 지원 부문으로서 모든 핵심역량을 유통분야에 집중하는 것이다. 3) SWOT 분석 STRENGTH(강점)WEAKNESS(약점)-유통업의 확고한 시장지위 -유통업에서의 타사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