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진로소주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 경영 이념, 비전
역사, 연혁
제품
기업 성과

2. 시장 분석 - 시장의 규모, 브랜드별 점유율
향후 시장 전망

3. 외부 환경 분석 - 5 Forces Model

4. 내부 환경 분석 - SWOT

5. ‘참嗔이슬露’ 4P 분석

6. 진로의 해외 진출

7. 진로의 위기

8. 진로의 과제
본문내용
들어가며…



학기가 시작 된 후, 이 수업의 첫 시간부터 저희 조는 유독 ‘주류 사업’에 관심이 많았음을, 교수님께서도 이미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희가 운영하는 가상 기업의 이름, 즉 저희 팀 이름도 CIS 로 ‘참이슬’의 약자를 사용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몇 주 전, 워크 숍을 준비하던 시간에는 -발표한 기회가 없었지만- ‘잎샌’이라는 소주 브랜드를 기획해 보기도 했습니다. 이번 기말 프로젝트 역시 저희조의 선택은 ‘진로’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주류 시장에서 독보적인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진로는 저희 조원들에게 다른 선택의 여지조차 주지 않았답니다.

현재 진로는 법정관리 상태에 있기 때문에, 인터뷰를 담당해 주시던 분조차도 ‘경영에 관한 수업이라면 잘못된 기업선정을 한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진로 경영의 부정적인 측면 보다는 ‘참이슬의 성공 신화’라고 일컬어지는 사례를 깊이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대학생활을 풍요롭게 해주는 대표적인 술 ‘참이슬’에 대해서 조금쯤은 관심을 갖고 알고 마셔야 하겠다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저희의 프로젝트는 진로의 많은 사업 부문 중에서도 주류사업에 한정되며, 그 중에서도 ‘참이슬’이라는 브랜드에 집중되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chlwlsg***
    (2010.11.06 18:01:39)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진로소주의 성공과 실패
  • 분석에 들어갔으며 첨가물의 성분과 함량 비를 달리한 시제품을 만들고 일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시연회도 갖는 등의 과정을 거쳐 전혀 다른 새로운 맛 깔끔하고 담백한 입맛을 가진 일본인은 소주의 순수한 맛을 선호하고 낮은 도수의 술을 좋아하는 음주습관을 가졌으므로 진로재팬은 당도를 한국소주의 1/10로 낮추고 첨가물을 억제하여 출시 하였다.의 진로소주를 탄생시켰다. 키워드 : 진로소주, 기업현황, 경영학, 해외 시장, 수출, 800

  • [경영학](주) 두산 주류 BG 분석
  • 경영학개론(주) 두산 주류 BG 분석Ⅰ. 서론 ․ 동기 및 선정이유Ⅱ. 본론1. 두산소개․ 연혁 1) 회사 소개2) 회사제품 소개3) 신제품의 출시 배경2. 환경 분석1) 외부환경가. 정치, 법률적 환경나. 경제적 환경다. 문화적환경라. 기술적 환경마. 경쟁적 환경2) 내부 환경가. 재무정보 나. 인적자원 다. 기술력3. SWOT 분석4. 경쟁사 분석 : (주)진로 (1) 참이슬 탄생 배경(2) 참이슬의 높은 인지도 (3) 참이슬의 SWOT 분석Ⅲ. 결과1. STP 분석2. 4P

  • 진로소주의 일본시장전략 기업 내적 외적 요소 내부 환경 분석 조직분석 상품라인
  •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전략목 차서론. ‘진로’ 선택 이유 및 기업 정보1. 선택 이유 2. 기업 정보 본론1. ‘진로’의 해외시장 진출 동기1. 기업내적 요소2. 기업외적 요소본론2. 일본시장 환경 분석1. 일본의 소비재 시장의 특징.2. 일본 주류 시장의 특징3. PEST와 접목본론3. 진로 기업 내부환경 분석1. 조직분석2. 상품라인분석본론4. 진로의 일본시장 전략1. 1기(1979년~)2. 2기(1988년~)결론. 진로 전략 평가서론. ‘진로’ 선택 이유 및 기업 정

  • 진로소주 일본진출 진로 주류마케팅 진로 글로벌사례 진로 브랜드마케팅 진로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진로 소주에 대한 일본인들의 사랑을 바탕으로직판체제로 전환 →유통비용의 절감인사/조직일본 지사 종업원 수 : 100명(영업 70명 / 마케팅관리 30명)본사의 해외매출 중 일본 법인이 80% 차지일본 법인 사장에게 독립 경영이 보장2014년 3월 26일 (제26기 정기주주총회)- 사내이사 : 양인집(유임), 김영태(신규 선임), 임규헌(신규선임) - 감 사 : 심원보(유임)2014년 3월 31일 현재 당사 이사 및 감사 현황-사내이사 : 양인집, 김영태, 임규헌(이상 3명)-감

  • [경영](주)진로 경영사례분석보고서
  • 경영 사례분석 보고서(주) 진 로과 목 명 : 경영학 원론담당교수 : 제 출 일 : 2001년 5월 24일경영대학 경영학부 목 차I. 회사 소개1. 기업 개요2. 경영 이념3. 회사 연혁II. 기업의 위기 상황1. 무리한 사업확장으로 인한 자금난 자초2. 기업 이미지 실추3. 시장 점유율 하락4. IMF 경기침체5. W.T.O 패소III. 경영혁신 노력1. 국 내2. 국 외IV. 경영혁신 성과1. 경영 내실 강화2. 진로 석수 성장3. 참이슬의 성공4. 해외시장의 성공V. 앞으로의 방향1.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