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진로소주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소개 - 경영 이념, 비전
역사, 연혁
제품
기업 성과
2. 시장 분석 - 시장의 규모, 브랜드별 점유율
향후 시장 전망
3. 외부 환경 분석 - 5 Forces Model
4. 내부 환경 분석 - SWOT
5. ‘참嗔이슬露’ 4P 분석
6. 진로의 해외 진출
7. 진로의 위기
8. 진로의 과제
- 본문내용
-
들어가며…
학기가 시작 된 후, 이 수업의 첫 시간부터 저희 조는 유독 ‘주류 사업’에 관심이 많았음을, 교수님께서도 이미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희가 운영하는 가상 기업의 이름, 즉 저희 팀 이름도 CIS 로 ‘참이슬’의 약자를 사용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몇 주 전, 워크 숍을 준비하던 시간에는 -발표한 기회가 없었지만- ‘잎샌’이라는 소주 브랜드를 기획해 보기도 했습니다. 이번 기말 프로젝트 역시 저희조의 선택은 ‘진로’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주류 시장에서 독보적인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진로는 저희 조원들에게 다른 선택의 여지조차 주지 않았답니다.
현재 진로는 법정관리 상태에 있기 때문에, 인터뷰를 담당해 주시던 분조차도 ‘경영에 관한 수업이라면 잘못된 기업선정을 한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진로 경영의 부정적인 측면 보다는 ‘참이슬의 성공 신화’라고 일컬어지는 사례를 깊이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대학생활을 풍요롭게 해주는 대표적인 술 ‘참이슬’에 대해서 조금쯤은 관심을 갖고 알고 마셔야 하겠다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저희의 프로젝트는 진로의 많은 사업 부문 중에서도 주류사업에 한정되며, 그 중에서도 ‘참이슬’이라는 브랜드에 집중되었습니다.
자료평가
-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chlwlsg***
(2010.11.06 18:01: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