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지오다노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 연구배경과 목적
【본 론】
▣ 기업개요
▣ 외부환경분석
1. 가계 및 소비
2. 업계현황
3. 라이프 스타일변화
4. 의류소비행태 변화
▣ 내부환경분석
1. 연간 매출동향
2. 재무재표
3. 매장현황
▣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 세부전략분석
1. POS시스템의 도입 및 활용
2. 지오다노 유통전략
▣ 4P Mix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SWOT분석
▣ 마케팅전략 추천
1. Product/Price
2. Place
3. Promotion
【결 론】
▣ 향후과제
◑ 편집후기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연구배경과 목적
1994년,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스피드 (Speed), 단순화(Simplicity)라는 4가지 기업철학 으로 첫 선을 보인 지오다노는 국내 의류업계의 신화를 거듭 탄생시키며 Young Casual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티셔츠.바지만 1천만장을 팔아 단일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매출 2천억원을 넘어선 '지오다노' 가 의류 업계에 화제다. 마치 음료수를 팔듯 티셔츠와 바지를 팔았다는 얘기다.
지오다노는 지난 10월 롯데백화점 잠실점 10평 짜리 매장에서 하루 5천8백만원 어치를 팔아 백화점 의류매장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1980년대 이랜드가 캐주얼 시장을 석권했고, 90년대 중반 닉스가 고가 청바지로 돌풍을 일으켰다면 2000년대는 지오다노가 장악한 셈이다. 과연 고가 메이저 브랜드가 석권하고 있는 의류시장을 지오다노가 장악할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일까? 그리고 지오다노가 추구하고 있는 마케팅전략은 무엇인가를 알아야 이러한 눈부신 성장의 배경을 알수가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http://mspark.howon.ac.kr/rroom/cult/imflc/IMF사태와라이프스타일.htm
http://www.ifp.co.kr/(인터패션플래닝)
어패럴뉴스 2003년 4월 28일, 03년 01번째 기사(http://www.apparelnews.co.kr)
지오다노 홈페이지(http://www.giordano.co.kr/)와 홈페이지내 기업뉴스란
-동아일보 1999년 4월 21일
-한국경제신문 2000년 6월 26일 / 2001년 6월 26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