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핸드폰시장 잠재력과 경쟁력분석과 해외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내 핸드폰 발전 현황

2. 해외시장조사

3. 수출현황

4. SWOT분석

5. 현재 수출 전략

6. 미래 수출 전략

본문내용
1. 국내 핸드폰 발전 현황
(1) 휴대폰 (portable telephone)의 정의
- 이동통신 서비스 지역 안을 임의로 이동하면서 기지국을 통해 일반 전화 가입자 또는 다른 이동통신 전화기와 통화할 수 있는 전화. 자동차전화처럼 이동통신 지역 내를 임의로 이동하면서 무선 존(zone) 안의 기지국을 통해 일반 전화 가입자나 다른 이동통신 전화 가입자와 통화가 가능한 전화를 통틀어 이른다. 휴대전화·핸드폰·무선휴대폰·무선휴대전화·포켓전화 등 여러 명칭으로 불린다. 처음에는 아날로그 방식도 쓰였으나, 유지하는 데 막대한 비용이 들고 수용 용량도 적어 현재는 코드분할다중접속(CDMA) 방식을 이용한 디지털 휴대폰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또 같은 코드분할다중접속 방식을 기본으로 하면서도 일반 디지털 휴대폰보다 주파수 대역이 높아 화상이나 동영상까지도 주고 받을 수 있는 피시에스(PCS:개인휴대통신) 전화기도 등장하는 등 하루가 다르게 성능이 향상된 휴대폰이 등장하고 있다. 원리는 이동통신 서비스 지역 안에 있는 사람이 휴대폰으로 전화를 하면 먼저 관할 기지국에 무선으로 연결이 되고, 그 지역을 벗어나면 다음 기지국으로 자동적으로 바뀌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전략을 고수했기 때문에 치열한 가격경쟁을 겪고 있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상황을 벗어나기 위하여 저가격‧저비용 전략을 고품질과 기술력 전략으로 바꿨다. 따라서 삼성전자는 다른 경쟁자와 달리 제품의 가격이 비교적 비싼 편이지만 제품의 첨단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시장에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다는 마케팅 전략을 택하고 실행했다. (2) 무역기업국내 시장의 수요가 공급보다 적으면 기업들이 제품을 모두 판매하기 위하여 해외

  • 삼성 갤럭시기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갤럭시기어 실패요인분석및 갤럭시기어 향후전략방안 제안
  • 삼성 갤럭시기어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실패요인 고찰 I. 서론 : 시장 전반 상황(1) 웨어러블 기기 시장분석2014년 ICT 화두는 ‘웨어러블 컴퓨팅’이 가장 큰 이슈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성숙기에 진입하여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으며, 2020년 전 세계 인구의 2/3인 56억 명이 스마트폰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14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규모가 12억대(전년대비 21%)로 성장률이 둔화될 전망이기 때문에, ICT플레

  • [경영] 삼성 애니콜 중국 진출(마케팅 사례)
  • 국내 1위2002. 6. 세계 IT 100대 기업 1위 선정2003. 3. 2002년 세계 3위 휴대폰 업체로 부상2003. 7. 세계 최초 CDMA 동화상 통화 휴대폰 출시 2005. 6. 이익률1위, 대당평균판매가1위(3) 해외진출현황휴대폰 분야는 05년 상반기에 혁신적인 신제품 지속 출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주요 사업자와의 전략적 파트너쉽 강화 등에 힘입어 04년 상반기 대비 14%, 04년 하반기 대비 12% 증가하였다. 수출은 전 지역에서 견고한 판매를 유지했으며 국내시장은 번호이동성제

  • [국제마케팅]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전략
  •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삼성전자와 함께 국내 IT업계의 쌍두마차 역할을 맡고 있는 LG전자는 글로벌 경영을 통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글로벌 코리아하면 떠오르는 3대 브랜드에 속하는 LG전자가 어떻게 해외에서도 알아주는 기업이 되었는지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LG전자가 진출한 수많은 나라 중에서 대표적으로 연간 20억 달러 가까운 매출을 기록하면서 가전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수익성이 높은

  • [경영전략] 삼성전자 핸드폰의 전략적 분석과 접근
  • 삼성전자 핸드폰의 전략적 분석과 접근삼성전자 핸드폰사업부(무선 사업부)는 이동통신 단말기 전문 제조업체로서, 명품브랜드인 애니콜로 국내 시장을 석권하고 있으며, 세계 CDMA 시장의 절대강자로 한국의 CDMA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ISO 14001인증 획득ㆍ 무선통신분야 올림픽 공식 후원사 선정 등 그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공인받고 있으며,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와 차세대 휴대폰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향후 전개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