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IMC 에 입각한 성공사례분석 -제일제당 `식물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IMC의 핵심개념 및 한국의 상황
1) 핵심개념
2) 한국에서의 IMC실행에 있어 환경요인
2. 제일제당 “식물나라”
1) 시장상황
2) 화장품 구입에 관한 소비자 요구속성
3) 식물나라의 시장전략
4) 식물나라의 마케팅 목표
5) Marketing Communication 목표
6) Marketing Communication의 Target
3. IMC의 적용
1) Communication 전략의 필요성
2) 효과적인 Communication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조건
3) IMC전략의 수립
(1) 표적집단의 구매 INCENTIVE 파악
(2) 식물나라 현실의 파악
(3) 소비자의 식물나라에 대한 positioning 파악
(4) 경쟁사 파악
(5) 브랜드의 개성 창조
(6) 가격전략
(7) Advertisement Strategy (광고 전략)
(8) Promotion Strategy (촉진 전략) - 소비자접촉포인트
(9) 시장의 반응
(10) 인식적 변화
4. 식물나라의 IMC 방향
1) 매스미디어의 보완
2) 적극적인 의지
3) 소비자의 요구의 욕구를 반영
4) CONCEPT과 MKT(마케팅) 믹스 요소간에 일관성과 보완성
5) 소비자 이미지 제고
6) 철저한 proactive marketing 전략구사
III.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변화하는 시대적요구에 부응하여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로 이어지는 대량유통을 가능케 하기 위하여 마케팅기법은 끊임없이 발전하였다. 대량고객들은 다양한 마케팅 매체에 노출되고 있으며 기술의 발달로 일대일 접촉이 가능해지는 사회가 되어 기존의 마케팅 기법만으로는 변화된 시장상황에 적응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광고시장의 팽창과 다양한 매체 수요의 파산, 고객과의 관계변화, DB의 변화 등은 새로운 마케팅 communication의 대안을 필요로 하였고, 결국 이런 모든 변화는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의 필요적 조건이 된 것이다.
IMC는 광고, DM, SP,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가치를 인식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의 개념으로 정의 되어진다. 이런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판매이전 활동, 판매활동, 소비활동, 소비이후 단계등 마케팅 활동 전과정에 걸쳐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고객구매과정을 관리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다른 관점에선 정확하게 고객을 가치평가하고, 이를 통해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기초전략을 세우는 하나의 과정을 말한다.
본 과제에서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입각한 제일제당의 식물나라 광고를 대상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분석해 보기로 하겠다. 식물나라는 고객위주의, 고객의 입장에서 함께하는마케팅이 중요하다는 판단아래 소비자 욕구와 요구의 변화와 광고매체의 다양한 추세를 포용하기 위해 IMC를 추진해오면서 광고와 판촉, 이벤트등 개별적인 홍보수단을 통합해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II. 본론
1. IMC의 핵심개념 및 한국의 상황
1)핵심개념
첫째,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기업은 항상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여러 커뮤티케이션 대안들을 전략적으로 장단 점을 비교분석하여 주어진 자원 속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모색하는 것.
둘째, 이들 커뮤니케이션의 통합.
자료평가
-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 jn***
(2006.01.04 19:13: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관련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기술을 2개 선정하고, 해당 기술의 개념, 원리, 장단점, 활용분야 및 기대효과를 제시하시오
- 인플루언서의 개념과 분류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개념 관점 종류 특성
- 나의 사고와 행동에 영향을 준 가족규칙이 있다면 10가지 적어보세요 그중에 명시적 규칙과 암묵적 규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세요
- 인간의 안녕상태(well-being)혹은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소와 환경적 요소를 각각 한 가지씩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 사회복지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산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적 개념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장단점에 따른 정책적 대안을 작성하시오
-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이 차지하는 사회적 영향력을 순기능적인 입장과 역기능적인 입장에서 토론해 보세요
- 비평적감상문_디카시_이렇게 읽고 쓴다
- 사회복지의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사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고부갈등 정의,원인,유형,특징과 극복사례연구 및 고부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시 및 나의의견정리 - 고부갈등 연구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