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미샤` 모이스쳐 립스틱 광고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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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분석
1) 선정동기
2) 미샤의 탄생과 현재
3) 미샤의 성장전략
4) 미샤의 립스틱 소개

2. 환경분석
1) 립스틱 시장 현황
2) 경쟁사 분석
(1) 태평양
(2) 더 페이스샵
3) 자사(SWOT)분석

3. 미샤 립스틱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4P‘s Mix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5. 광고 기획 절차
1) 마케팅 목표
2) 마케팅 전략
3) 광고 목표
4) 광고 전략

6. 향후 모이스춰 립스틱 광고가 나아가야 할 전략 제안

7. 제품의 문제점 및 발전 방향
1) 문제점
2) 해결 방안 및 발전 방향

* 자료 출처
본문내용
1. 기업분석

1) 선정동기
저희 조원은 네 명 모두 남자입니다. 아무래도 여자들보다 화장품에 대한 정보나 생각이부족하기 때문에 우리는 광고기획 아이디어를 남성의 시각에서 바라본 화장품이란 관점에서 찾아내기로 했습니다. 일단 남자 입장에서 여성의 화장품 중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제품은 립스틱이었습니다. 여성의 전유물이라고 할 수 있고, 거의 모든 경우 여성이 구매하는 립스틱을 남성에게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게 광고를 만들면 어떨까 하는 것이 저희 아이디어의 시작이었습니다.
지금부터 저희가 발표하는 프로젝트의 모든 아이디어, 컨셉, 전략은 남성적 관점에서 생성된 것임을 밝혀 둡니다.
일단 저희 광고아이디어에 부합하는 제품을 찾기 위해 기존의 립스틱 광고들을 살펴본 결과 타 회사들과 차별되게 독특하게 남성스타 원빈을 모델로 섹시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미샤가 저희가 구상한 광고 컨셉과 가장 잘 맞는다고 생각하여 미샤의 모이스춰립스틱을 광고기획 대상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곧 발표할 광고는 기존 모이스춰립스틱 광고의 2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미샤의 탄생과 현재
인터넷 화장품브랜드인 미샤는 가격파괴를 선언하며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출 하였습니다. 미샤는 화장품에서 중요한 내용물 보다 포장비용이 많이 드는것을 지양하며 250가지 제품을 3300원에 제공함으로서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였습다. 또한 미샤는 전국에 100 만 명 이상의 여성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뷰티넷 을 통하여 이제까지 화장품 대기업에서 제공하지 못하였던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샤의 광고는 미샤제품의 주고객인 10~20대가 좋아하는 원빈, 보아와 같은 인기스타를 모델로 내세워 큰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생산에서 보관, 주문에 이르기까지 빈틈없는 품질관리와 전 제품을 테스트 할 수 있게 한 서비스까지 고객만족을 위한 최상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3)미샤의 성장전략
인터넷을 통한 제조사와 고객의 직접적인 만남 - 저가전략 , 커뮤니케이션
기존의 화장품 회사는 제조되어진 제품을 유통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생산원가보다 몇 곱절에 해당하는 비용이 들어가게 되었다. 이러한 유통비용은 결국 소비자의 부담으로 전가되어 화장품 가격의 거품현상이 일어나고 있었다. 하지만 미샤는 인터넷을 통하여 고객과 직접 만남으로서 이러한 유통비용을 감소시켰으며 인터넷을 통하여 소비자의 정보를 직접 들음으로서 좋은 제품을 생산 가능하게 했다.
참고문헌
* 뷰티넷 홈페이지 (www.beautynet.co.kr).

* 한국 경제신문 경향신문.

* 조선일보, 문화일보, 아이뉴스24, 안티 뷰티넷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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