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엘라스틴`의 상황분석과 마케팅전략 그리고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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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 론 ♠ 광고전략
1) 광고목표
♣ 엘라스틴에 대해서 2) 표적소비자층
-엘라스틴이란? 3) 광고컨셉
-엘라스틴의 등장배경
- 엘라스틴의 현황 ♠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략
1) 광고크리에이티브 목표
♠ 상황분석(SWOT분석) 2) 광고크리에이티브 컨셉
- 강점(Strength) 3)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략
- 약점(Weakness) - 소구형태
- 기회(Opportunity) - 광고집행
- 위협(Threat) - 광고매체
4) 광고크리에이티브 전술
♠ 마케팅전략(마케팅믹스(4P))
1) 제품전략 ♠ 성과분석 및 제안
2) 가격전략 1) 성과분석
3) 유통전략 2) 제 안
4)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 참고문헌
♠ 경쟁업체분석
- P&G
- 유니레버
- 시세이도
- 제일제당
- 태평양
- 애경산업
- 기타

♠ 광고대행사
본문내용
♠ 서론
현재 우리 나라의 샴푸시장은 나날이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머리 염색이나 파마를 자주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고, 자외선 노출 등으로 머릿결이 상하는 경우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머리 형태 등을 개성의 수단으로 생각하면서 사람들이 머릿결을 중시하게 되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의 심리에 발 맞추어 우리 나라의 샴푸 시장은 2,400억원을 웃도는 시장으로 변모하게 되었다. 이러한 샴푸 시장의 성장과 사람들의 머릿결을 중시하게 되는 상황에 자극 받아 프리미엄 샴푸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프리미엄 샴푸는 기존의 머리카락 세정이나 손상모발을 보호하기 위한 단순한 트리트먼트 효과 외에 머릿결을 살려주는 기능을 추가한 제3세대형 샴푸로 우리 나라에서 현재 전체 시장의 45%정도인 1,100억원대의 시장을 형성할 만큼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프리미엄 샴푸 시장이 나날이 커가면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P&G나 유니레버, 시세이도, LG생활건강등과 새로이 제일제당과 태평양, 애경산업과 같은 기업들이 참여하게 되었다. 이중에서 국내 기업 제품이면서 나날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엘라스틴'에 대해서 조사해 보기로 했다.
참고문헌
- 경향신문 2002년 08월 22일/2001.05.06
- 매일경제신문 (유통경제) 2001/12/19
- 한국경제신문 2001-12-13
- 한국경제 / 2001-12-26
- 한국경제신문 2002-07-29
- 한국경제신문 2002-10-10
- 한국경제신문(산업/기업) 2002-10-29
- 한국경제신문(산업/기업) 2002-10-31
- 동아일보 / 2002-05-23
- 파이낸셜뉴스 2002-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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