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삼성전자 MP3`옙` 프로모션 전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요

2. 소비자 행동단계 분석

4. 분석 요약

5. 문제점 도출

5. 프로모션 방향

5. 세부 실행 계획(ON-OFF LINE)
본문내용
개요

‘옙’의 효과적인 프로모션을 위하여 광고 캠페인과의 유기적인 대안을 모색한다. ‘MP3 시장’의 경쟁상황 중 특히 광고 외적 요인들을 분석하고 프로모션 방안을 구상한다.

현재 ‘옙’은 ‘아이리버’와의 양강체제 발판을 마련했으며
지속적인 MARKET SHARE 상승 중이다.

소비자 조사 결과 현재 ‘옙’의 광고 CONCEPT이 일정 수준 효과적으로 전달된 것으로 보인다. 지속적인 프로모션 시행 필요하다.

탐색 단계의 문제점
인지, 이해 단계에서 광고의 역할이 컸다면
탐색 단계에서는 소비자가 인터넷과 주변사람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탐색시의 경쟁사인 ‘아이리버’에 대해
상대적 열세를 극복할 방안 마련 필요

구매 단계의 문제점

탐색에 이은 구매시점의 중요성은 간과할 수 없는 요소로 생각된다. 그러나 현재 구매 시점에 있어서 ‘아이 오디오’ 대비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구매시점 조사결과 매장에서 ‘아이오디오’가
우위를 점하는 이유를 극복 필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adakd***
    (2006.03.01 11:24:5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cehl***
    (2005.12.04 22:33:17)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MP3폰과 일부 MP3플레이어에서만 들을 수 있는 한계가 있었으나 삼성전자와 양 이통사는 향후 각 사의 핵심 역량과 기술을 한데 모아 제품 개발은 물론 서비스 확대, 마케팅까지 공동으로 진행하는 등 제휴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 - 삼성전자 미니켓이 인터넷포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동영상 서비스와 공동프로모션을 주요 내용으로 한 제휴식을 25일 갖고, 공동 협력하기로 하였다.- 다기능 포켓 캠코더 미니켓으로 퍼스널 캠코더 시장을 주도

  • [경영학] 아이팟, 코원 시장상황 분석 및 전략
  • MP3플레이어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가? 세계적으로 많은 MP3플레이어들이 존재하지만, 현재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은 역시 ‘아이팟’이다. 아이팟은 현재 세계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상품명으로서 아이팟은 이미 하나의 기업이라도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 객관적 수치는 아니지만, 트렌드를 확인하는 방법 중에는 입학 혹은 졸업식 때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을 살펴봄으로써 전자제품의 인기순위를 매기는 방법이 있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 목 차 -Ⅰ. 삼성 전자의 연혁 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Ⅲ. 삼성전자의 CEO Ⅳ. 삼성전자의 매출액 1. 현황 2. 연도별 자료 3. 분기별 자료 (2001년) Ⅴ.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모피스 네트워크 4. 핵심 부품 Ⅵ. 삼성전자의 주력사업 1. 삼성전자의 세계 M/S 현황 2. 반도체 분야 (1) 반도체 사업(2) 삼성 반도체3. 휴대폰 (1) 애니콜(2) 환경 분석(3) 마케팅 믹스4. 지펠 ( ZIPEL ) (1) 가전 업계 시장 상황(2) 지펠의 마케팅 전략(3

  •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
  • MP3 플레이어 기능을 갖추고 메모리 저장 기능을 확대한 MP 프리를 개발해 판매중이며 삼성전자 역시 명함크기에 불과한 초소형 MP3 플레이어 옙 Yepp을 출시하고 50만대를 수출해 전 세계시장(1백20만대)의 42%를 차지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벤처기업과 중소기업 및 대기업간 공조체계를 통해서도 최첨단 디지털 음향기기인 MP3 플레이어를 제조, 생산, 수출이 활성화되고 있다. Ⅶ. 음반시장(음악시장) 위축의 해결 방안1. 음원의 유료화판매자 측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전자의 IH 압력밥솥 관련 특허권과 기술까지 인 수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다. 월 생산량을 1만-1만5천대 가량 늘려 압력밥솥 최대 4만대를 포함, 매달 7만-8 만대의 전기밥솥을 생산한다는 계획이어서 LG전자와 2위자리를 두고 다퉜던 삼성전자와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LG전자의 중도 하차로 대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전기밥솥시장에 남게 된 삼성전자 005930는 그 동안 소극적이었던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면서 대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