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효과론]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의 효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에 대한 간략한 개관
▶ 미니홈피 서비스가 이용자들에게 가져온 효과
- 수용자 패러다임과 이용과 충족 이론으로 분석한 미니홈피
▶ 효과의 실증을 위한 조사방법론 - 설문조사
▶ 요약 및 정리, 개선안 제시
본문내용
Ⅰ. 미니홈피 서비스에 대한 간략한 개관
▶ 연 혁
- 1999년 9월 : 인맥기반의 실명제 커뮤니티를 표방하며 싸이월드 오픈
- 2001년 9월 : 미니홈피 서비스 시작
- 2002년 4월 : 미니미 / 미니룸 서비스 시작
- 2003년 8월 : SK COMMUNICATIONS 합병 / 회원수 350만 돌파
▶ 싸이월드 (www.cyworld.nate.com) 란?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우기 위한 목적의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
▶ 미니홈피란?
제작과 관리가 간단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타인의 미니홈피와 “1촌”관계로
네트워크화되어 있는 개인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 미니홈피란? (계속)
- 오프라인상의 인맥을 가상공간에 불러모아 “1촌”관계를 맺음으로써
온라인 상의 네트워크, 커뮤니티 를 구축하는 독특한 구조
(주변의 친구 / 지인들과의 관계를 그대로 온라인에 투영)
- 게시판, 방명록, 사진첩 등 홈페이지의 기본적 기능이 미리 만들어져 있음
: 웹 관련 지식이나 기술 없이도 관리 가능. 이른바 디지털 격차의 완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론]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분석Positioning미니홈피의 간편함과 용어 들의 친근함 클럽 서비스를 이용한 사회적 교류의 장효과적인 자기PR미니홈피는 기존의 프로필의 확장 개념임. 그렇기 때문에 미니홈피는 효과적인 자기 PR의 수단이 되어짐. 또한 미니홈피는 생성의 간편함으로 누구나 쉽게 개인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만족을 줌 싸이월드는 서비스들의 명칭에 있어 친근함을 느끼게 해줌 (일촌, 도토리 등) 클럽 서비스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어지는

  • [마케팅관리론]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싸이 월드의 ‘1촌’을 통해 알 수 있다. 자기표현의 욕구가 강한 요즘 2,30대라고는 하지만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자신의 미묘한 감정의 변화까지 드러내길 원하지 않는다. 허나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통해서는 싸이에서 구입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음악, 디자인, 캐릭터 아이템들을 통해 자신의 감정의 변화와 현재의 기분 등을 자유로우면서도 직설적이지 않게 바꿀 수 있다. 자신의 감정을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표현 할

  • [경영전략] 싸이월드의 전략과 성공요인
  •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시장분석 싸이월드 업계동향 싸이월드 경쟁사
  • 싸이월드2 솔루션을 개발해내기도 했다.싸이월드는 기존 클럽 및 커뮤니티 서비스와 경쟁을 벌이는 동시에 그들과 철저하게 차별화하는 전략을 세웠다. 기존 클럽 및 커뮤니티 서비스가 대부분 유료로 탈바꿈해 고객들을 실망시킨 데 반해 싸이월드의 클럽 서비스는 2000년 개설 이후 지금까지 계속 무료 서비스를 고집해 프리챌 및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의 고객을 흡수하는 한편 미니홈피와의 접속을 용이하게 해 개인 웹사이트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 [매스컴] 개인 미니홈페이지의 유행에 대하여
  • 미니홈피가 국내에서 첫 등장하면서 1인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블로그는 단순히 글이나 사진을 올릴 수 있지만 미니홈피는 자신의 개성대로 사이트를 꾸밀 수 있는 차이가 있고, 또 모든 개인 미니홈페이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싸이월드의 개인 미니홈페이지 의 경우 싸이월드라는 서비스 홈에 모든 사람들은 가입되어 있는 것이지요.)에 가입되어 있어 회원들간의 상호 이동과 선물 등 여러 회원들간의 인터넷 상의 인간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