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소비자정보처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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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관여도
2. 노 출
3. 마케팅자극의 감지에
필요한 식역 수준
4. 주의
5. 이해
6. 기억
본문내용
제품정보전달중심 커뮤니케이션

일반적 편익 소구 전략(generic strategy)
숙취해소에 '컨디션'
비교(comparative)광고 전략 -이오

선제공격적(pre-emptive) 전략 : (ex) "반도체 잘 만드는 회사가 PC도 잘 만듭니다(삼성)"

제품의 특장점(USP) 소구 전략 : (ex) "8줄의 러브레터 LG 싸이언"

포지셔닝(positioning, STP: Segme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전략 : (ex) "수퍼용 화장품, 식물나라"

브랜드 친숙화(brand familiarity strategy) 전략 : (ex) '파로마', '2% 부족할 때'

과장광고(hyperbole) : (ex) "삶은 효과, 퍼펙트 하나로, 앗 뜨거!"

상징은유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① 정서소구 전략(affective strategy)
(ex) 쵸코파이 '정', 경동 보일러 '효', "돈 주고 살 수 없는 감동의 순간, 마스터 카드와 함께 합니다"

② 사용자 이미지(user image) 전략
(ex) 'LG 2030 레이디카드', '테이스터스 초이스 커피'(이영애), 'TTL (임은경)', '지오다노'

③ 공명(resonance) 전략
(ex) "여자라서 행복해요 디오스", 'TTL Made in 20, 개구리'편, "꼭 011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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