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소비자정보처리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관여도
2. 노 출
3. 마케팅자극의 감지에
필요한 식역 수준
4. 주의
5. 이해
6. 기억
- 본문내용
-
제품정보전달중심 커뮤니케이션
일반적 편익 소구 전략(generic strategy)
숙취해소에 '컨디션'
비교(comparative)광고 전략 -이오
선제공격적(pre-emptive) 전략 : (ex) "반도체 잘 만드는 회사가 PC도 잘 만듭니다(삼성)"
제품의 특장점(USP) 소구 전략 : (ex) "8줄의 러브레터 LG 싸이언"
포지셔닝(positioning, STP: Segme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전략 : (ex) "수퍼용 화장품, 식물나라"
브랜드 친숙화(brand familiarity strategy) 전략 : (ex) '파로마', '2% 부족할 때'
과장광고(hyperbole) : (ex) "삶은 효과, 퍼펙트 하나로, 앗 뜨거!"
상징은유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① 정서소구 전략(affective strategy)
(ex) 쵸코파이 '정', 경동 보일러 '효', "돈 주고 살 수 없는 감동의 순간, 마스터 카드와 함께 합니다"
② 사용자 이미지(user image) 전략
(ex) 'LG 2030 레이디카드', '테이스터스 초이스 커피'(이영애), 'TTL (임은경)', '지오다노'
③ 공명(resonance) 전략
(ex) "여자라서 행복해요 디오스", 'TTL Made in 20, 개구리'편, "꼭 011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의 역사와 천황제
- 사회문제 및 사회복지정책 관련 이론중 본인이 선호하는 사회복지정책
- 사회문제의 정의와 특성
- GS SHOP 기업소개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 STP 마케팅믹스 PLC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반두라(Bandura)의 관찰학습의 주요개념을 기술하고, 일상생활에 적용시켜 논하세요.
- 심리학개론_인간을 대상으로 심리학 실험을 한다고 하였을 때 배운 내용 중 실험주제를 선정하고 어떻게 진행할지 가상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 인공지능의 개념과 기술 그리고 활용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해 설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