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발달사] 한국 cm송의 발자취 - 60년대 부터 현재까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M송의 정의
2. CM송의 형태
3. 년대별 CM송의 모습
4. 연대별 주류업종과 가사특징
5. 추억의 CM송 리메이크
6. CM송이 갖는 광고 효과
7. 맺음말
본문내용
CM송의 정의
▶Commercial Message Song의 약자-일본식
▶ 징글 (jingles) ,
싱잉 커머셜 (singing commercial)
▶ 상업방송의 선전효과를 노린 광고 방송용 노래

■ CM송의 형태
60년대
ⅰ 당시 유행하던 차차차 리듬을 차용한 행진곡풍의 노래
ⅱ 초기 CM송은 대부분 사가풍(社歌風)이나 트로트 형태
ⅲ 직접적인 소구 보단 서술하여 운을 만들어 내는
전근대적인 형태가 대부분
70년대
ⅰ 살아있는 언어와 생활 주변 감정들의 서정적인 멜로디 형태
ⅱ 밝고 건강하며 때로는 위트까지 담겨있는 스타일
ⅲ 기교적이기 보다는 오히려 단순하면서 개성적
ⅳ 따라부르기 쉬운 단순 구조
ⅴ 가사 전달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간단한 악기 편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언론사] 박정희정권하의 언론현상
  • 송의 보급과 광고시장의 확대박정희 정권의 개발 정책에 힘입어 경제 규모가 확대되면서 광고 시장에도 변화가 일어났다. 경제개발계획이 대체로 성공적으로 진척되면서 경제 규모가 커졌는데 이것은 광고 시장의 성장의 기반이 되었다. 1960년대 중반 상업 라디오 방송과 국영․민영 텔레비전 방송이 시작되고 TV 수상기 및 라디오가 급격하게 보급되면서 광고 시장은 빠른 속도로 확장되었다. 1970년대 들어 텔레비전의 광고 점유율은 급격히 늘어났다

  • 세계역사에 대하여...
  • 60人을 헌납하고 알현을 청한다.④ 漢과 烏桓 중국의 동북에 해당하는 熱河, 興安兩省 방면에는 오래전 부터 東胡가 살아 읍락을 이루고 수렵, 목축 생활은 하고 있었지만, 『사기』 『한서』 흉노전에 의하면, 한초에, 흉노의 昌頓單于가 이것을 합병했다. 이 東胡가, 후에 烏桓, 鮮卑가 되어서 활동한다.『후한서』오환선비전에 따르면, 한무제는, 흉노의 左臂를 토벌할 때에 오환을 東方 五郡의 塞外로 이주시키고, 護烏桓校尉를 두고, 節을 주어 통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광고 모델로 활동중인 하이트 맥주의 CM송이기도 하다. 멤버 중 승리는 당시 미성년자의 나이로 광고에는 출연하지 못했다.72빅뱅은 2009년 6월 24일 일본에서 첫 메이저 데뷔 싱글 〈My Heaven〉을 발매하였고, 2주 후인 7월 8일 두 번째 싱글 〈가라가라 고!!〉를 발매하였는데 전작에 이어 모두 오리콘 차트 5위권을 기록하였다. 〈My Heaven〉은 지난 2008년 한국에서 발표한 《Stand Up》의 수록곡인 천국의 일본어 버전으로 오리콘 싱글 차트(위클리) 3위를 기

  • 동양사개설서목록
  • 발자취를 찾아』, 학고재, 1999◉전형준, 『루쉰』, 문학과지성사, 1997◉丁望 저, 任日鎬 역, 『中國 30년대 作家 평론』, 성균관대학교출판부, 1997◉정범진하정옥 공저, 『중국문학사』, 학연사, 1982◉정재서, 『도교와 문학 그리고 상상력』, 푸른숲, 2000.◉조설근 지음, 안의군김광렬 옮김, 『홍루몽』 전7권, 청년사, 1990◉조세걸 편, 최룡관 역, 『(중국 고전 해학) 아반티 유머』, 미래문화사, 1998◉중국현대문학학회 편, 『중국 현대 문학의 세계

  • [광고음악] CM송과 광고
  • 광고를 보더라도 즉시 구매하지 않는다. 시간이 지난 후 그러한 종류의 물건을 사게 되었을 때 음악의 기억이 그를 ‘특정한 그 물건’을 사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이처럼 cm송은 광고 설명과 함께 정보 전달 기능자로서 기능을 발휘 하며 음악을 통해서 소비자가 상품에 대한 정보를 기억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2. 광고 음악과 광고 3. 60~70년대 광고1961년 진로소주의 ‘파라다이스 편’한국 애니메이션의 개척자로 꼽히는 신동헌 감독이 연출귀여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