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광고전략의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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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전략수립의 1단계
2. 광고전략수립의 2단계
3. 광고전략수립의 3단계
4. 부록: 창의적 아이디어가 개발되는 과정
본문내용
에이스침대의 광고전략

<당시 침대시장에 대한 상황분석>
첫째: 1990년대 침대시장이 본격적인 성장기 맞으며 가구업체와 침대 업체간의 시장경쟁
둘째: 에이스침대의 인지율에 비해 낮은 구입률
셋째: 소비자들의 계층별 구매욕구 다양화

결론: 전략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 두 가지!

첫째: 에이스침대가 가구업체 상표들과 다르다는 점 인지.
둘째: 소비자들에게 침대를 가구가 아닌 전문 침대시장으로 인식
-”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2. 광고전략 수립의 2단계: 광고컨셉트의 선정(What to say”)

1)광고컨셉트의 의미와 중요성
-제롬 쥬엘러(Jerome Jeweler): “광고컨셉트는 당신이 표적청중에게 이야기하는 가장 중요한 소구점이 된다. “
즉, 광고컨셉트란 광고에서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을 하나의 단어나
어구로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사례)
다시다 “고향의맛”, 썬키스트” 순수한 맛”, 에이스침대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말보로 “ Marlboro Coun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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