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소주시장확대를 위한 참이슬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 분석
1) 소주 시장 상황
2) 전체 주류 시장 상황
3) 시장 분석 요약

2. 소비자 분석
1) Target 분석

3. 크리에이티브 전략
- 극장용 CM(’30)
- 인쇄 광고
본문내용
1) 소주 시장 상황
제품별 전국 시장 점유율
수도권 시장 점유율
회사별 브랜드 인지도
소주 제품 선택 이유

소주 시장 내에서는 이미 확고한 1위!
전체 주류 시장 상황
맥주 시장은 꾸준히 증가!
소주 시장은 증가와 감소를 반복!

시장 분석 요약

소주 시장 경쟁에서
벗어난 참이슬

전체 주류시장의
主流는 맥주

경쟁 상대 = 맥주
(업계 내 경쟁으로 인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맥주시장은 상승세를 이어갈 듯.)

술을 마시는 이유는?
가볍게 마시기 좋다.
분위기 업(UP) 된다.
잘 취하지 않는다.
맛 있어서...

친목도모
배부르지 않음
저렴하다.
진지한 분위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두산주류 `처음처럼`의 마케팅분석
  • 소주 시장 정체2. 소비자 행동 분석3. 경쟁구조 분석4. 주류 산업내의 두산 BG5. 시장 세분화 전략5-1. Segmentation5-2. Targeting5-3. Positioning 6. 마케팅 믹스의 수립6-1.PRODUCT(가) 제품(나) Pakage6-2. PRICE6-3. PROMOTION(가) 광고(나) PR(다) 판매 촉진(라) 인적 판매6-4. PLACEⅢ. 결론1. 내용 정리2. 한계점 및 대안 제시Ⅳ. 참고문헌* 전체내용 요약지난 06년 2월 두산은 기존의 ‘산’을 리뉴얼하여 ‘처음처럼’을 출시하였다. 이미 시장에서 진로의 ‘참이슬

  • [마케팅원론] 두산 소주 처음처럼 성공사례
  • 광고 Place SWOT 분석 12 ~ 14 Strength - 신선한 브랜드네이밍 및 모던하고 심플한 상표디자인 Weak - 국민소주 ‘참이슬’의 영원한 도전자 Opportunity 1. 웰빙열풍으로 인한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 2. 낮은 도수의 소주 선호3. 지역주의 소주 시장 점유율 하락 / 4. 음주시장의 확대 Threat 1. 소비자들의 습관적인 소주 선택2. 주세 개편으로 소주 가격 인

  • 제11장 관광마케팅전략
  • 시장의 잠재적인 요구들을 새로운 사업의 기회로 발전시키면서 더 많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고객을 전략의 중심으로 끌어 들여라고객은 모든 비즈니스의 시작이자 최종 목적이다. 기업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으로 유명한 마이클 해머는 기업의 존재 목적이 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에 있고, 모든 경영 활동들은 최종 고객을 지향하는 하나의 프로세스로 인식되어야 한다고 말한다.전략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고객을 중심

  • [마케팅] [마케팅]두산소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A+리포트)
  • 소주는 山소주이다. 강원도 지방에서 강세를 보였지만 山소주의 소비자 선호도가 낮고 시장점유율의 확대가 이뤄지지 않았다. 그리고 소주시장이 점차 커짐에 따라 매력도가 증가하게 되자 새로운 제품의 Needs가 생기게 된다. 山소주는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속성이 경쟁제품과 비교하여 뒤떨어졌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속성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신제품 R&BD의 결과로 두 가지 컨셉을 추구하기로 한다. 차별화되고 마셔야 될 이유

  • [경영학] 처음처럼의 성공 전략, 향후 성공 전략
  • 처음처럼의 성공 전략(향후 성공 전략)목 차1. 서론 2. 기업 분석2.1 기업 소개2.2 기업 연혁3. 제품 분석3.1 제품 출시 배경3.2 제품의 성공과정 및 성공전략 3.3 경쟁사 분석4. swot분석5. 4P분석,전략6. 결론 6.1 향후 전망6.2 향후 전략 1. 서론- 선정 이유 : 대학생활에 있어서 소주는 필수적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대학생이 자주 접하는, 친근한 존재인 소주에 대해 알아보던 중, 소주의 시장 점유율에 있어서 현재 1위로는 진로의 ‘참이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