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원론] 커뮤니케이션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5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커뮤니케이션과정 모형
2.정보원천의 효과
3.메시지 효과
4.커뮤니케이션채널의 효과
5.광고실행 배경의 효과
- 본문내용
-
1. 커뮤니케이션과정 모형
Communication
-정보의 전달
-발신자와 수신자간에 사고에 있어서의
공통영역을 구축하는 과정
성공요인
- 성격,
-청중의 해석,
-접촉이 이루어지는 시점에서의 환경
-수신자의 생각
- 매체의 유형
(1)발신자와 부호화
발신자
-커뮤니케이션과정에서 광고메시지를 보내는 주체
-정보의 원천
(기업, 광고모델 등)
부호화
수신자의 생각을
상징적인 형태로 표현
(2)메 시 지
메시지란?
-발신자가 수신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정보
-부호화란 메시지를 제작하는 과정
-언어적/ 비언어적
-시각적/청각적 수단이나 상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현장의 개요와 각 현장별의 기능을 기술하고 자신의 가치에 맞는 현장은 어디인지 탐색해 보시오.
- 신뢰도와 타당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두 개념간의 관계를 설명하고
-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지역사회정신보건의 방향에 대해 기술하시오
- 청소년의 정치참여와 참여기구 활성화 방안
- A+리포트) 사회복지정책의 가치 가운데 평등, 효율, 사회정의의 내용과 각 가치의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1) 열등감과 보상, (2) 우월에 대한 추구, (3) 가상의 목표, (4) 사회적 관심, (5) 생활양식, (6)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사회문제는 무엇이며, 사회복지 차원에서 해결할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를 논리적으로
- 사회복지정책에 영향을 주는 가치의 갈등을 개인주의 대 집합주의, 선별주의 대 보편주의, 자유 대 평등, 효율 대 평등을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이런 가치의 갈등에 대해 제시하고 개인의 의견을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제시하세요
- 우리나라 사회복지재원의 유형과 내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