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원론] 커뮤니케이션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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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커뮤니케이션과정 모형
2.정보원천의 효과
3.메시지 효과
4.커뮤니케이션채널의 효과
5.광고실행 배경의 효과
본문내용
1. 커뮤니케이션과정 모형

Communication
-정보의 전달
-발신자와 수신자간에 사고에 있어서의
공통영역을 구축하는 과정
성공요인
- 성격,
-청중의 해석,
-접촉이 이루어지는 시점에서의 환경
-수신자의 생각
- 매체의 유형

(1)발신자와 부호화
발신자
-커뮤니케이션과정에서 광고메시지를 보내는 주체
-정보의 원천
(기업, 광고모델 등)
부호화
수신자의 생각을
상징적인 형태로 표현

(2)메 시 지

메시지란?
-발신자가 수신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정보
-부호화란 메시지를 제작하는 과정

-언어적/ 비언어적
-시각적/청각적 수단이나 상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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