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가 추구하는 학문과 신앙의 통합에 대한 소고 - 한국개신교에 나타난 ‘근대성’을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II. 근대성의 출현과 그 영향
III.결어- 한동대학교의 교육목표의 종교적 함의
- 본문내용
-
나는 2000년도에 한동대학교 에 입학했다. 주소가 서울인 나에게 경상북도 포항의 작은 읍에 있는 이 대학교를 지원하게 한 큰 동기는 본교가 지향하고 있던 학문과 신앙이 통합이라는 기조였다. 한국의 입시교육제도 아래서 학문이 무엇인지 그리고 신앙이 무엇인지 개념조차 없던 나에게 그런 한동대학교가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것은 내가 기독교 아래서 그때까지 자라왔던 탓이리라. 즉 ‘온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이시기에 세상의 모든 것들(정치, 경제, 문화 등)은 하나님의 것이다’하는 나의 종교적인 신념이 이 대학 에 오게 한것이다.
학교에 들어와서 학문과 신앙의 통합을 목표로하는 교양강좌를 들으면서 짧은 교양을 가진 나로서는 그것이 가능한것이다라고 막연하게만 느끼고 있었다. 그러던중 언론정보문화학부의 과목 “기독교의 역사”와 “성경의 이해(1)” 수업을 듣게 되었다. 그 과목은 나에게있어 실로 놀라운 충격을 안겨주었다. 내가 속해있었던 한국의 장로교가 2000년의 거대한 기독교 역사가운데서 작은 지파에 불가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성서를 해석하는데 있어 치밀한 학문적인 성과들- 본문비평, 역사비평, 양식비평 -들을 접함으로써 성경이라는 텍스트에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 이것은 나의 인식의 한계를 확장시킴과 동시에 인간의 인식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를 하지 않게 되는 계기를 마련해주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