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신문] 무가지신문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광고의 원인과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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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무가지 신문에 실린 광고의 원인과 실태의 예.

2. 무가지 신문에 실린 광고들의 영향과 그에 따른 문제점.

3. 대책
본문내용
1. 무가지 신문에 실린 광고의 원인과 실태의 예.
출근길 전철역 입구에는 무가지 신문을 나눠주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무가지 신문에 실린 광고의 빈도를 조사한 결과 핸드폰을 포함한 전자제품광고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그 뒤를 이어 구인광고, 문화오락광고, 서비스광고, 상품관련서비스광고 등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광고가 정보의 대량전달 매채로써 소비생활에 주는 영향이 매우 크다. 광고는 기업이 주체가 되어 기업상품의 판촉을 위해 상품과 관련된 정보를 소비자에게 선전 하는 것으로, 요즘의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전덜적 광고의 성격을 가지지 못하고 있다. 처음부터 허위광고, 불공정 경쟁을 수단으로 이용되는 광고, 그 외에도 사회의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공공의 이익에 반하는 광고등이 그 주류를 이루고 있다.
다른 종류의 신문보다 무가지신문의 광고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원인은 무가지신문이 구독료를 받지 않는 무료배포신문이기 때문에 광고에 의한 수입에 전적으로 의존 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이렇기 때문에 무가지들이 살아남기 위해 신문지면에 실은 광고들의 비중은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신문의 앞면부터 전면을 모두 차지하고 있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 광고가 실리지 않은 면이 없을 정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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