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롯데껌 CM송의 사례 연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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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며..
2. CM송, 그리고 껌
-저관여 제품에 있어서 CM송의 중요성
3. 롯데껌 CM송의 우수성
4.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롯데껌 CM송의 잠재된 역량
5. 나 어때요? -롯데껌 CM송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

본문내용
2. CM송, 그리고 껌
-저관여 제품에 있어서 CM송의 중요성

광고에 있어서 효과적인 전달요소로서 배경음악의 기능과 역할은 막중하다고 할 수 있다. 배경음악은 광고메세지의 내용에 대한 주의 유발의 기능, 메세지와 제품에 대한 호감도 유발의 기능, 광고와 제품에 대한 회상과 기억 유발기능 등을 갖는다고 보겠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라디오 광고와 TV 광고에서 배경음악이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과자, 껌, 아이스크림 등 저관여 제품의 경우, 배경음악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EHM 이 설명해 줄 수 있다.
ELM(Elaboration Likelihood Model)에 따르면 정교화 가능성의 정도에 따라 태도가 형성되거나 변화되는 통로는 두 가지로 구분된다. 중심경로를 통하여 처리되는 것을 중심단서라 하며 이는 주로 광고에서의 제품광고와 같은 것이다. 주변 경로를 통하여 처리되는 것을 주변단서라 하며 광고모델, 광고의 배경, 색상, 배경음악 등이 이에 해당된다. 이 모델은 관여도와 연관지어 설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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